넷마블 세븐나이츠 '흥행돌풍'…日 모바일게임 매출 톱5 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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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앱스토어 매출순위 4위
국산 자체 유통으로는 최초
누적 다운로드 400만건
국산 자체 유통으로는 최초
누적 다운로드 400만건
넷마블게임즈의 대표작 ‘세븐나이츠’가 일본 시장에서 앱스토어 매출 4위를 기록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사진). 일본에서 국내 업체가 자체적으로 유통시킨 게임이 앱스토어 톱5 안에 든 것은 처음이다.
넷마블게임즈는 26일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세븐나이츠가 일본 앱스토어에서 매출 4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국내 게임업체가 일본 시장에서 라인과 같은 메신저 플랫폼을 통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유통한 게임 중 가장 높은 기록이다. 세븐나이츠는 지난 2월5일 일본 시장에 출시된 뒤 매출 톱10에도 오르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었다.
박영재 넷마블게임즈 본부장은 “이번 톱5 진입은 출시 후 첫 기록”이라며 “대규모 업데이트가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일본 게임회사 아크시스템웍스가 제작한 격투게임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벨레이터’와의 제휴를 통해 세븐나이츠에 캐릭터 5종을 추가했다. 또 결투장 상위 32명의 대결을 볼 수 있는 콘텐츠 등도 선보였다.
이 같은 현지화 전략으로 세븐나이츠의 성공을 이끌어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세븐나이츠는 19일 일본 시장에서 누적 다운로드 400만건을 돌파했다. 출시된 지 100일 만에 이뤄낸 성과다. 박 본부장은 “세븐나이츠를 통해 일본 모바일 게임사업 노하우를 익히고 있다”며 “한국 모바일 RPG가 일본 시장에서 정상에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넷마블게임즈는 26일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세븐나이츠가 일본 앱스토어에서 매출 4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국내 게임업체가 일본 시장에서 라인과 같은 메신저 플랫폼을 통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유통한 게임 중 가장 높은 기록이다. 세븐나이츠는 지난 2월5일 일본 시장에 출시된 뒤 매출 톱10에도 오르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었다.
박영재 넷마블게임즈 본부장은 “이번 톱5 진입은 출시 후 첫 기록”이라며 “대규모 업데이트가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일본 게임회사 아크시스템웍스가 제작한 격투게임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벨레이터’와의 제휴를 통해 세븐나이츠에 캐릭터 5종을 추가했다. 또 결투장 상위 32명의 대결을 볼 수 있는 콘텐츠 등도 선보였다.
이 같은 현지화 전략으로 세븐나이츠의 성공을 이끌어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세븐나이츠는 19일 일본 시장에서 누적 다운로드 400만건을 돌파했다. 출시된 지 100일 만에 이뤄낸 성과다. 박 본부장은 “세븐나이츠를 통해 일본 모바일 게임사업 노하우를 익히고 있다”며 “한국 모바일 RPG가 일본 시장에서 정상에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