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세계그룹 '스타필드 하남'에 청년 창업 매장 조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세계그룹 '스타필드 하남'에 청년 창업 매장 조성
    신세계그룹이 청년 창업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오는 9월 문을 열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에 청년 창업매장을 만든다고 29일 밝혔다.

    청년 창업매장은 스타필드 하남 3층에 약 200㎡ 규모(업체당 약 10㎡), 20여실 규모로 들어선다.

    쇼핑몰 이용자들은 이곳에서 액세서리·안경테·옻칠유기·생활한복 등을 비롯해 폐차동차 가죽으로 마든 가방, 스스로 정화되는 물병 등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그룹이 2월부터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와 함께 선발한 17명의 청년 창업자들의 작품이다.

    신세계는 입점 청년 창업자들에게 매장 실내장식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입점 수수료를 낮춰 창업 부담을 덜어줄 방침이다.

    경기 하남시 신장동에 들어서는 스타필드 하남은 1조원을 투자한 대규모 쇼핑센터다. 글로벌 쇼핑몰 개발·운영 기업인 미국 터브먼의 자회사 터브먼 아시아가 49%를 투자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쿠팡 대표 "정부 조사에 적극 협조하라"…임직원에 이메일

      해럴드 로저스 한국 쿠팡 대표가 임직원들에게 “정부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개인정보 유출 사태와 청문회 위증 혐의 등 여러 현안에 대해 성실한 소명과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

    2. 2

      정부, 불법 사금융 계좌 인출 차단…원스톱 신고 체계도 마련

      정부가 이달부터 불법 사금융 세력이 불법이익을 은닉하지 못하도록 계좌 인출을 차단하기로 했다. 불법 사금융 피해자는 한 번의 신고만으로 모든 정부 서비스가 즉시 가동되는 원스톱 피해신고·구제 체계를 이용...

    3. 3

      "없어서 못산다"더니…'재고차'도 불티나게 팔리는 이유가 [트렌드+]

      그간 침체기를 겪었던 경차가 최근 들어 다시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 수요가 늘어 신차 출고 대기 기간이 길어진 탓에 일각에선 전시돼 있는 자동차를 계약하는 현상도 보인다.6일 업계에 따르면 현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