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GM, 2017년형 '더 넥스트 스파크' 출시…가격 999만원부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GM, 2017년형 '더 넥스트 스파크' 출시…가격 999만원부터
    한국GM의 쉐보레가 2017년형 '더 넥스트 스파크'를 13일 출시했다.

    신형 스파크는 LS 베이직과 밴 베이직 트림에 엔트리 모델로 추가해 진입 가격을 낮췄다. LS 베이직은 수동변속 기준 999만원으로 책정됐다. 그 밖의 트림 별 가격은 1036만~1509만원 이다.

    한국GM 측은 "신차에는 경차 최초로 차체의 71.7%에 이르는 광범위한 부위에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적용돼 안정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신차는 기존 운전석, 동반석 에어백 및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 외에 추가로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을 동급 최초로 적용해 총 8개의 에어백을 장착했다.

    또한 첨단 변속시스템인 '이지트로닉'이 국내 최초로 적용된다. 이지트로닉은 수동 변속기와 자동 변속기를 결합한 변속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이 적용된 모델은 6월 중순부터 판매 개시된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1월 제조업PMI 52.6…12개월만에 처음 공장활동 확장

      미국의 1월 공장 활동이 신규 주문의 급격한 반등으로 1년만에 처음 증가세를 보였다. 그러나 수입 관세로 인한 원자재 가격 상승과 공급망 압박으로 제조업 전반은 여전히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급관...

    2. 2

      뉴욕증시, 금과 은·비트코인 하락 떨쳐내고 상승 전환

      2일 뉴욕증시는 금과 은의 하락 및 엔비디아의 오픈AI 투자 불확실성의 영향을 떨쳐내고 상승 전환에 성공했다. 개장 직후 0.3% 하락 출발한 S&P500은 동부 시간으로 오전 10시 10분에 0....

    3. 3

      트럼프 행정부, 핵심광물비축사업 '프로젝트 볼트' 시작

      트럼프 행정부는 약 120억 달러(약 17조 4,300억원)의 초기 자금을 투입해 전략적 핵심 광물 비축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는 중국산 희토류 및 기타 금속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과정에서 제조업체들이 공급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