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검찰, '넥슨 주식 특혜' 진경준 출금 조치…김상헌 네이버 대표도 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진경준(49·사법연수원 21기) 검사장의 '넥슨 주식 대박'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심우정 부장검사)는 지난 13일 김상헌 네이버 대표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고 14일 밝혔다.

    김 대표는 넥슨 지주회사인 NXC 전 감사 박성준 씨, 진 검사장 등과 함께 2005년 넥슨 비상장 주식을 사들였다.

    검찰은 김 대표를 상대로 주식 매입 경위와 주식 매매 대금 출처 등을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또 시민단체에서 뇌물수수 혐의로 고발된 진 검사장과 박 전 감사를 출국금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앞서 진 검사장에 대한 금융계좌 추적용 압수수색 및 자택 압수수색 영장을 법원에 청구했으나 계좌추적 영장만 발부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주식 매매 당시의 자금 흐름을 파악하며 의혹의 진위를 파악하고 있다.

    진 검사장은 2005년 6월 넥슨 비상장 주식 1만주를 4억2천500만원에 사들인 뒤 작년에 되팔아 120억원이 넘는 수익을 올렸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폭설에 "내일 출근 어떡하나"…서울시, 대중교통 운행 증회

      서울시는 오는 2일 대중교통 출근 집중배차 시간대를 평소보다 30분 연장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1일 밤부터 다음 날 새벽까지 폭설이 예보돼 출근길 혼잡이 예상돼서다.서울시는 1일 지하철은 2호선, 5∼8호선을...

    2. 2

      류시원 아내, '100억 소개팅' 했다가…"수수료 10억 요구해"

      배우 류시원의 19세 연하 아내 이아영씨가 과거 자신의 최악의 소개팅 경험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서울 강남 대치동에서 수학강사로 활동하는 이씨는 지난 2023년 3월 자신이 소속된 온라인 강의업체 이투스 유튜브 채널...

    3. 3

      중앙대 로스쿨 원장에 정홍식

      한국 정부와 미국계 사모펀드(PEF) 론스타 간 4000억원대 투자자-국가 분쟁해결(ISDS) 중재 판정 취소 결정 과정에서 법무부 실무단을 이끈 정홍식 법무부 국제법무국장(사진)이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장으로 자리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