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테슬라 국내 1호점은 하남에 개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사진=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 24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사라소타 소재 쇼핑몰 유니버시티타운센터(이하 UTC)의 테슬라 매장은 자동차를 구경하는 현지인들로 붐볐다.

    UTC를 소개해 주던 미국 터브먼사의 로버트 터브먼 회장은 테슬라에 대해 "감동을 주는 차"라고 칭했다. 터브먼 회장은 현재 테슬라를 두 대 보유하고 있다. 그는 "테슬라는 인기 매장이자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브랜드"라며 "처음에 한 대를 구입한 후 차를 마음에 들어하는 아내를 위해 한 대를 더 구입할 정도였다"고 말했다.

    전세계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는 미국의 전기차 기업 테슬라의 국내 진출이 임박한 가운데 매장 개설 지역에도 관심이 높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 9월 개장을 앞둔 신세계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이하 스타필드)'이 매장 후보지 중 한 곳이 될 전망이다.

    스타필드를 운영하는 신세계 프라퍼티의 임영록 사업총괄부사장은 지난 24일 스타필드의 테슬라 입점 질문에 대해 "결론 난 사항이 아니어서 (입점과 관련해 명확히) 말할 수 없다"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신세계와 함께 스타필드에 지분을 투자한 미국 쇼핑몰 개발·운영 기업인 터브먼이 운영하는 플로리다 소재 쇼핑몰 다섯곳 중 두 곳에 테슬라 매장이 입점한 상태다.

    임 부사장은 "유럽 쇼핑몰에는 통상 3~4개 자동차 매장이 입점해 있고 특히 테슬라 매장은 젊은층이 관심이 많다"며 입점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는 점을 에둘러 표했다.

    테슬라는 지난해 11월 '테슬라코리아 유한회사'로 국내에 법인 등록 후 인력 채용에 나선 상태다. 이에 국내 진출이 임박한 것으로 관련 업계에서는 추정하고 있다.

    또한 스타필드에는 현대차, 제네시스, BMW 등 자동차와 할리데이비드슨 등 모터사이클 매장 입점이 확정됐다. 특히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매장의 경우 정의선 현대차그룹 부회장이 직접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임 부사장은 "당초 제네시스 매장만 입점 예정이었으나 정 부회장이 스타필드를 둘러본 후 현대차 매장도 내기로 결정했다"며 "대신 대리점 계약 때문에 실제 판매는 못하고 전시관 형태가 된다"고 설명했다.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적극적으로 자동차, 모터사이클, 아웃도어 등 특화 매장을 내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과거보다 자신에게 투자하고 소비 성향이 강화된 남자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해서다. 롯데백화점은 1년여 동안 BMW와 협업해 지난달 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에 'BMW 모토라드 카페'를 열었다. BMW 모터사이클과, 라이딩 의류 및 용품, 독일 직수입 음료를 함께 판매하는 체험형 매장이다.

    사라소타(미국 플로리다)=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JP모건 "트럼프 카드 이자 10% 제한에…모든 방안 검토"

      JP모건은 트럼프 대통령의 신용카드 이자율 통제 요구에 대해 소송을 포함,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밝혔다. 1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JP모건의 체이스의 제레미 바넘 최고재무책임자(CFO)...

    2. 2

      美증시, 근원 인플레 개선에도 시장은 '냉담'…하락 확대

      13일(현지시간) 발표된 12월 인플레이션 보고서에도 시장의 금리 인하 기대가 크게 달라지지 않으면서 이 날 뉴욕 증시는 하락세로 출발했다. CPI 발표직후 정책에 민감한 2년물 국채가 한 때 3베이시스포인...

    3. 3

      핵심 CPI 예상보다 낮은데…美 시장 반응 미지근한 이유는

      13일(현지시간) 오전에 발표된 미국의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근원 CPI가 예상보다 적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예상보다 시장은 조용하게 반응하고 있다. 일부 전략가들은 지금은 CPI보다는 정부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