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 챙기고 기부도 하세요
사진설명: 부산은행은 28일 부산도시철도 2호선 경성대·부경대역에서 ‘BNK 건강기부계단’ 개통식을 가졌다.제일 뒷쪽 왼편은 성세환 BNK금융그룹 회장, 오른편은 서병수 부산시장. 부산은행 제공.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부산도시철도 2호선 경성대·부경대 역사 계단에 ‘BNK건강기부계단’을 조성하고 28일 개통식을 가졌다.

건강기부계단은 시민이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면 1인당 10원의 기금을 부산은행에서 적립, 지역 환아를 위한 의료사업비로 기부하는 시민 참여형 사회공헌사업이다.

부산은행은 건강기부계단을 오르내릴 때마다 시민에게 건강과 함께 일상 속 즐거움을 주고자 전체 계단 중 일부를 ‘피아노 계단’으로 만들고 누적 이용자와 적립된 기부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카운팅 전광판도 설치했다.피아노 계단을 밟으면 LED 조명 점등과 함께 피아노 소리가 나도록 설치됐다.

이 계단은 부산교통공사가 장소를 제공하고, BNK 금융그룹에서 1억여원을 후원해 만들어졌다. 계단 설치에 4400만원이 들었고, 앞으로 BNK 측이 3년 동안 연간 2000만원씩의 기부금을 담당할 예정이다. 부산은행은 적립한 기부금을 연 단위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에 전달할 예정이다.

성세환 BNK금융그룹 회장은 “사소한 일이라도 많은 사람이 함께한다면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된다는 것을 경험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부산은행은 이날 개통식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친선대사’로 활동 중인 부산출신 배우 손은서 씨를 ‘기부문화공간 및 BNK건강기부계단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