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달청, 경북 성주군과 여행상품 나라장터 이용 확산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양호 조달청장은 7일 경상북도 성주군 대회의실에서 김향곤 성주군수와 함께 ‘별고을 시간여행’ 지원 및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소속 각급학교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성주군 테마형 체험상품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 상품은 조선시대 왕실자손들의 태를 묻은 태실, 전통민속마을인 한개마을, 우리나라 1970~1990년대 생활문화를 재현한 추억박물관을 둘러보며 우리 선조들의 삶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여행상품은 당일코스와 1박2일 코스로 구성됐고, 30~99명까지 단체기준으로 운영된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앞으로도 많은 지자체들과 다양하고 풍성한 여행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국내 여행 활성화와 내수 진작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충주맨' 사표 쇼크, 하루 만에 2만명 떠났다…'충TV' 발칵

      충북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온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공직을 떠난다는 사실이 알려진 후 구독자 수가 급감하고 있다.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충TV' 구독자 수는 14일 ...

    2. 2

      변호사 제치고 소득 1위…개업하면 年 1.2억 버는 '이 직업'

      개업 회계사 소득이 개업 변호사를 웃돈다는 통계 결과가 나왔다.14일 국민의힘 박성훈 의원실이 국세청으로부터 받은 전문직 업종별 사업소득 신고현황을 보면, 2024년 귀속 기준 회계사업 신고인원 1628명이 총 19...

    3. 3

      명절 전후에 더 기승, 최근 6년간 4만건…'보이스피싱' 주의보

      최근 6년 동안 설, 추석 명절 전후로 발생한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가 4만건이 넘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14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이양수 의원이 금융감독원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설 및 추석 연휴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