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에너지 절약 위해 '사업장 고효율 설비 교체'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가 에너지비전 2030 실현 차원에서 도내 사업장 및 건물을 대상으로 고효율 설비 교체를 지원한다.

    경기도는 올해 도내 사업장 및 건물의 에너지 효율 향상을 통한 에너지 소비 절감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2016년 에너지진단 원스톱 지원사업’과 ‘2016년 에너지 효율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두 사업은 경기도 에너지비전 2030의 목표 중 하나인 ‘소비전력 20% 감축’을 실천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에너지진단 원스톱 지원사업은 연간 에너지사용량이 2000TOE미만인 도내 사업장 및 건물을 대상으로 맞춤형 에너지 진단을 실시해 문제점파악 후 개선하는 선순환 에너지절약 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자들은 경기도 에너지 센터의 콜센터 상담을 통해 무료 에너지진단을 받고 이후 신청자에 한해 고효율 설비 교체에 필요한 금액을 설비구입비용의 50%이내,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에너지 효율개선 지원사업은 연간 에너지사용량이 1만TOE미만인 사업장 및 건물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와 연계해 에너지 효율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자들은 고효율 설비 교체 시 개선비용의 50%이내,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조명기구만 단독교체 할 경우에는 개선비용의 20% 이내로만 지원한다.

    경기도는 두 사업을 도비 11억과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 자금 등을 포함 총 22억원으로 추진하며, 약 100여 곳의 사업장 및 건물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공정식 경기도 에너지과장은 “앞으로 경기도 에너지센터를 중심으로 모든 분야의 에너지효율 개선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도 에너지센터 내 ‘에너지닥터 콜센터(031-500-3300)’을 개설, 에너지진단·개선 관련 상담은 물론, 관련 기관부서를 망라한 모든 사업을 안내·연계시키고 있다.

    사업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http://gg.go.kr) 고시/공고란 또는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pms.gtp.or.kr)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경기도 에너지센터(031-500-33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스몰 럭셔리’ 미니 홀케이크 인기

      스타벅스는 1~2인용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넘어서까지 판매기한을 연장하며 4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 제공

    2. 2

      "한일 협력 계속될 듯"…다카이치 외교 정책 전망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이끄는 집권 자민당이 8일 치러진 중의원(하원) 선거에서 압승할 것이 확실시되는 가운데 한·일 관계는 기존 협력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관측된다.기미야 다다시 도쿄대 명예교수는...

    3. 3

      日 다카이치 '1강 체제'…아베도 못한 개헌에 한발짝 다가섰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이끄는 집권 자민당이 8일 총선에서 중의원(하원·465석) 과반인 233석을 뛰어넘는 의석을 확보하며 압승을 거뒀다. 다카이치 총리가 장기 집권 체제를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