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상승 흐름 이어질 것…외국인 매수 지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NH투자증권은 19일 코스피지수가 추가로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외국인 매수세가 이어질 것이란 판단에서다.

    최근 외국인은 8거래일 연속 순매수를 기록해 코스피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지난 한 주간 약 1조9000억원 어치를 사들였다. 지난 1일부터 전날까지 약 2조3000억원의 누적 순매수를 기록 중이다.

    이준희 연구원은 "미국을 중심으로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며 "주요국 중앙은행의 정책 공조로 유동성이 풍부한 것도 외국인의 순매수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위험자산 투자 심리가 개선되는 점도 투자 매력을 높이는 요인으로 꼽았다.

    그는 "코스피는 외국인 순매수에 힘입어 당분간 상승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며 "상장사의 2분기 실적 추정치가 오르는 점도 기대 요소"라고 말했다.

    이번주에는 다음날 제일기획을 시작으로 포스코, KT&G, LG화학, OCI 등이 2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돼있다.

    이 연구원은 "코스피는 2분기 상장사들의 실적이 부합할 경우 2000선 안착 및 추가 상승시도를 계속할 것"이라며 "다만 차익 실현 매물에 상승 탄력이 다소 둔화될 가능성은 있다"고 덧붙였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이씨티케이, 해킹 방지법·주파수 재할당으로 매출 급증 기대"-하나

      하나투자증권은 아이씨티케이(ICTK)에 대해 올해 해킹 방지법과 주파수 재할당이 추진되면 통신사용 매출이 급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목표주가는 2만8000원,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했다. ...

    2. 2

      "삼성전자, 올 영업익 170조 전망…목표가 20만원으로 상향"-키움

      키움증권은 23일 삼성전자에 대해 "올해 영업이익 170조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7만원에서 20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이 증권사 박유악 연구원은 "올해 D램 혼...

    3. 3

      "삼성증권, 증시 호조에 발행어음 사업 기대도…목표가↑"-DB

      DB증권은 23일 삼성증권에 대해 증시 호조 따른 브로커리지 이익 증가를 반영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9만8000원에서 11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삼성증권은 작년 4분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