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을에게 잘하자" 365mc 이색 캠페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MG_7252.jpg
    IMG_7252.jpg
    지난 4월 국내 의료계 처음으로 성과공유제를 선언한 365mc비만클리닉이 최근 ‘을에게 잘하자’는 주제로 표현캠페인을 했다.

    365mc비만클리닉은 지난달 서울 대전 부산의 지방흡입병원 세곳과 신촌 영등포 강남 노원 천호 등 람스지점 열 곳에서 표현캠페인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365mc가 고객일 때도 최선을 다하자’는 취지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협력업체 직원들을 돌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우편배달부 택배기사 환경미화원 유지보수업체 의약품납품업체 폐기물수거업체 등 협력업체 직원에게 따뜻한 인사와 함께 시원한 드링크 음료를 제공했다.

    작은 캠페인이었지만 감동이 컸다는 게 직원들의 평가다. 이경숙 신촌점 팀장은 “매일 오는 택배기사님과 눈인사 정도만 나눴는데 이제 날씨이야기까지 하게 됐다”며 “더운 날씨에 힘들게 일하는 분들께 작은 위로가 된 것 같아 뿌듯했다”고 설명했다.
    IMG_7313.jpg
    IMG_7313.jpg
    직원 사이에서도 긍정적 효과가 나타났다. 대전 지방흡입병원 직원은 청소하는 분들의 불편을 덜자는 취지로 ‘클린데이’를 정해 퇴근 전 쓰레기를 한 곳에 모아두자는 의견을 내기도 했다.

    김남철 365mc 대표원장은 “병원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친절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우리가 고객이 되는 때에도 친절하겠다는 약속을 지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면 더 많은 것을 얻게 된다는 사실을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알게 됐다”고 덧붙였다.

    365mc는 지난해 ‘정직’에 이어 올해 병원 모토를 ‘표현’으로 정하고 고객 직원 협력업체를 상대로 의미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지현 기자 blues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CIP, 오스테드의 유럽 육상 에너지사업부문 인수

      글로벌 그린에너지 투자개발사 코펜하겐 인프라스트럭쳐 파트너스(CIP)는 오스테드(Ørsted)의 유럽 육상 에너지 사업 부문을 인수한다.이번 인수는 아일랜드, 영국, 독일, 스페인 등지에서 운영 및 건설...

    2. 2

      기업재생에너지재단, 글로벌 재생에너지 구매기업 신년회 개최

      [한경ESG] 기업재생에너지재단은 9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2026 글로벌 재생에너지 구매기업 신년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기후에너지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을 비롯해 삼성전자,...

    3. 3

      구윤철 "대미투자법 시행 前에도 후보 프로젝트 미리 검토"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이 “한미 전략적 투자 관리를 위한 특별법이 시행되기 전까지 미국과 한국이 발굴한 후보 프로젝트에 대해 사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법 통과부터 실제 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