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미래창조 경영대상 창조인재경영 인재양성부문 대상으로 선정된 베베궁(bewegung·대표 김행숙·사진)은 독일어로 ‘움직임’을 뜻한다. 독일의 합리적인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31개 분원에서 유아 중심 교육을 실현하고 있는 창의적 놀이 유아전문기관이다.

4세부터 7세까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베베궁은 4세를 위한 1수준부터 7세를 위한 4수준까지 매달 하나의 주제를 수준별로 배정하고, 이를 9개 과목에 걸쳐 교육한다. 베베궁 교사들은 수준별 목표에 따라 유아의 다중지능을 자극하고 개발해줄 수 있는 교구를 선별한다. 이를 통해 유아가 다른 사람이 따라 할 수 없는 자신만의 유일성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베베궁은 그룹별로 6~12명의 유아를 배정해 생각과 표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유아의 정서와 심리를 고려한 교수법으로 가르치고 있다.

다양한 놀이를 통해 밝은 정서와 적극적인 태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긍정적인 긴장감을 줘 유아 스스로 성취해낼 수 있게 이끌면서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베베궁은 지난 11일 해운대센텀원이 유아에게 더 좋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확장 이전했고, 다음달 16일 분당판교원이 새로 문을 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