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상현실로 현대백화점서 쇼핑을…더현대닷컴 VR스토어 선보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백화점의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은 가상현실(VR) 기기를 통해 백화점 매장을 둘러보면서 쇼핑할 수 있는 VR 백화점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더현대닷컴은 오는 29일 사이트에 'VR스토어'를 정식으로 개장한다.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 VR기술을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VR스토어는 백화점 매장에 VR 기술을 적용, 실제 오프라인 매장을 그대로 옮겨왔다고 전했다. 이에 현실감 있는 매장 진열과 최신 유행을 살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란 설명이다.

    더현대닷컴은 우선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에 있는 나이키, 아디다스 매장에 도입했다.

    더현대닷컴 홈페이지이나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가 VR스토어에 들어간 후 모바일에 VR기기를 연결하면 매장 전경을 3차원으로 볼 수 있다. 360도로 매장을 둘러볼 수도 있고, 제품을 보면 간단한 제품 정보도 얻을 수 있다.

    VR기기가 없는 소비자의 경우 PC와 모바일을 통해 VR스토어에 접속해 실제 매장을 둘러보듯 매장을 살펴보고, 장바구니 등록과 상품 구매를 할 수 있다.

    더현대닷컴은 내년에는 개별 상품을 360도로 돌려보는 VR상품을 도입할 계획이다.

    또한 2018년에는 상품 설명과 함께 해당 상품과 어울리는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VR서비스를, 2019년에는 백화점을 통째로 옮긴 VR백화점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더현대닷컴 관계자는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의 새로운 시도"라며 "현실감 있는 매장 분위기를 전달하기 위해 한 달에 한번씩 매장을 업데이트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가상현실로 현대백화점서 쇼핑을…더현대닷컴 VR스토어 선보여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수입차 살래"…신차 구매 계획 소비자 10명 중 3명이 수입차 선택

      향후 2년 내에 신차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소비자 10명 중 3명 이상이 수입차 브랜드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실시한 ’수입...

    2. 2

      [포토] 홈플러스, 크리스마스 완구 대전 "장난감 최대 75% 할인"

      홈플러스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28일까지 ‘크리스마스 완구 대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핑크퐁, 시크릿쥬쥬, 카봇...

    3. 3

      "이래도 안 사?"…르노코리아, '세닉 E-Tech' 최대 1550만원 혜택 지원

      르노코리아는 전기차 정부 보조금 소진에 따른 고객 부담 해소를 위해 800만원의 전기차 보조금 지원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여기에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하 세닉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