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녹십자, '신바로' 임상4상 논문 국제 학술지 게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관절염 치료제 '신바로 캡슐'의 장기 복용시 안전성과 치료 효과를 확인한 임상시험 논문이 국제 학술지에 소개됐다.

    녹십자는 천연물신약 '신바로 캡슐(GCSB-5)'의 임상4상 시험 논문이 대체의학분야 국제 학술지인 '저널 오브 에스노파마콜로지' 최신호에 게재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게재된 임상은 19개의 기관에서, 761명의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논문에 따르면 쎄레브렉스의 이상반응률 관련 과거 자료와 비교했을 때, 신바로 캡슐의 위장 관계 이상반응 발생률이 쎄레브렉스 대비 유의적으로 낮게 나타났다. 특히 대표적인 이상 반응인 'PUB'(위장관 천공, 폐색, 출혈)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24주 장기 투여시에도 유의한 개선을 입증했다.

    신바로 브랜드매니저인 조용철 과장은 "관절염 치료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는 위장관계 장애로 장기 복용에 제한이 있다"며 "신바로 캡슐은 24주 장기 투여에도 안전성이 우수해 장기 복용에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개미들 돈 싸들고 몰렸다…레버리지·곱버스 ETF '인기'

      고위험·고수익 투자상품인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 인기가 가파르게 치솟고 있다. 국내 증시가 한동안 갇혀 있던 ‘박스권’을 벗어나자 수익을 좀 더 빠르게 키우려는 투자자들이 몰...

    2. 2

      머스크 한 마디에…한화솔루션 주가 '들썩' [종목+]

      한화솔루션 주가가 이달 들어 불과 5거래일 만에 50% 넘게 폭등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태양광 활용 구상 소식이 도화선이 됐다. 올해 주력 사업인 태양광 부문 실적도 크게 개선될 것이란 기대...

    3. 3

      '블루칩' 랠리…클라우드만 내렸다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기술주에 있어 힘겨웠던 한 주가 상승세로 마무리됐습니다. 아마존이 200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혔지만, 주가 하락은 아마존과 알파벳, 메타 등 몇몇 하이퍼스케일러에 그쳤습니다. 막대한 AI 투자의 혜택을 입을 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