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플랫폼파트너스자산운용 "IB·발행 펀드 출시…사모펀드 대표로 나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모펀드에 업계 최초로 투자은행(IB)과 발행시장 펀드를 전면에 내세우는 펀드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자산운용사로 전환한 플랫폼파트너스 자산운용의 정재훈 대표이사는 8일 "주식과 리서치는 이미 기계화 평준화돼, 차별성이 많이 약해져 투자가들로부터 공감을 얻기에는 한계에 다다랐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대표는 이를 위해 새로운 인재 등용에 적극 나섰다. 먼저 하버드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뉴욕 월가에서 근무한 로버트 김(Robert Kim)을 프라이빗에쿼티 부문 대표로 회사 전면에 배치했다. 발행시장의 대중화를 위해 메이저 창투사 출신인 강민구씨도 영입했다.

    또 딜 구조(스트럭쳐)와 실무를 정교하게 완성하기 위해 메이저 회계법인과 증권사 IB부문 재무자문업무(FAS) 출신의 회계사도 추가로 영입할 예정이다.

    정 대표는 "일반 투자자들의 접근이 힘들었던 IB와 발행시장 부문을 펀드화시켜 투자가들에게 공감을 얻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사모펀드의 대표 주자로 나서고 글로벌네트워크를 구축해 독점적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 대표는 향후 플랫폼타임즈(미디어), 플랫폼파이낸스(금융), 플랫폼옥션등을 설립하고, 상장사 직접인수로 그룹을 확대할 계획이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머스크 한 마디에…한화솔루션 주가 '들썩' [종목+]

      한화솔루션 주가가 이달 들어 불과 5거래일 만에 50% 넘게 폭등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태양광 활용 구상 소식이 도화선이 됐다. 올해 주력 사업인 태양광 부문 실적도 크게 개선될 것이란 기대...

    2. 2

      '블루칩' 랠리…클라우드만 내렸다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기술주에 있어 힘겨웠던 한 주가 상승세로 마무리됐습니다. 아마존이 200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혔지만, 주가 하락은 아마존과 알파벳, 메타 등 몇몇 하이퍼스케일러에 그쳤습니다. 막대한 AI 투자의 혜택을 입을 엔...

    3. 3

      빗썸 초유의 대형사고…실수로 비트코인 2000개 잘못 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직원 실수로 대규모 비트코인이 잘못 입금되는 사태가 발생했다.7일 가상자산 업계에 따르면 빗썸은 전날 저녁 자체 '랜덤박스' 이벤트로 1인당 2000원~5만원씩의 당첨금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