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빵왕' 김연경 "식빵 본 엄마가 욕은 하지 말라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연경. MBC 캡처
    김연경. MBC 캡처
    김연경, '두 시의 데이트' 출연

    김연경(페네르바체)이 2016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에서 보여준 '걸크러시'에 대해 언급했다.

    김연경은 26일 MBC 라디오 '두시의 데이트 박경립입니다'에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연경은 올림픽 조별예선 1차전 일본과의 경기에서 나왔던 이른바 '식빵 사건'에 대해 언급했다.

    박경림이 김연경에게 "별명으로 '식빵'이 어떻느냐"고 물었고, 이에 김연경이 "'식빵'은 좀 그렇다"고 답한 것. 당시 경기에서 김연경이 공격범실을 기록한 후 '식빵'이라고 말하는 입모양이 중계카메라에 잡혀 화제가 됐다.

    김연경은 "원래 하면 안 되는데 너무 의욕이 넘쳤다"며 "화제가 된 걸 알고 나서 나도 깜짝 놀랐다. 엄마가 욕은 하지 말라고 연락 왔다"고 민망해 했다.

    당초 김연경의 별명은 '배구계의 메시'였다. 하지만 김연경은 직접 '배구계의 호날두'라는 별명을 택했다. KBS 이숙자 해설위원의 증언에 따르면 김연경이 보기엔 호날두가 메시보다 잘생기고 멋지다는 것. 또한 김연경은 호날두의 '우리 형'이라는 별명에 빗대 '우리 누나'로 불리기도 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변우석, 완벽한 왕자님 비주얼…'21세기 대군' 온다

      배우 변우석이 '21세기 대군부인'에서 완벽한 왕자님의 모습을 예고했다.오는 4월 첫 방송될 MBC 새 금토드라마 '21세기 대군부인'에서 변우석이 신분 말고는 아무것도 가질 수 없는 이...

    2. 2

      '연기력 미흡' 지수, 이번엔 다를까?

      블랙핑크 지수가 넷플릭스 신작 '월간남친'을 통해 향상된 연기력을 선보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오는 3월 6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시리즈 '월간남친'은 가상 연애 구독 서비스...

    3. 3

      이덕화 "10톤 버스에 깔려…장 1m 자르고 1500바늘을 꿰매"

      배우 이덕화가 20대 시절 교통사고로 50번이 넘는 대수술을 받았으며, 장애 3급 판정을 받은 상태라고 밝혔다.4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이덕화는 전설의 터프가이에서 회장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