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폰7, 한국엔 10월 말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폰7 공개일을 밝힌 애플. 애플 홈페이지 캡처
    아이폰7 공개일을 밝힌 애플. 애플 홈페이지 캡처
    아이폰7 공개 임박

    아이폰7이 내달 7일(현지시간) 공개될 예정인 가운데 한국 출시일은 10월 말이 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애플은 홈페이지를 통해 "7일에 보자(See you on the 7th)"는 메시지를 띄우며 아이폰7 공개 일정을 알렸다. 아이폰7이 공개되는 7일은 9월 둘째주 수요일. 애플은 아이폰5부터 모든 모델을 9월 둘째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발표해 왔다.

    아이폰7의 출시일 또한 애플의 관례를 통해 짐작할 수 있다. 애플을 신제품 공개 2~3주 후부터 1차 출시국 시판을 개시했다. 하지만 한국은 이번에도 1차 출시국에서 제외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그간 단 한 차례도 한국을 1차 출시국에 포함시키지 않았다.

    전작인 아이폰6S는 공개 후 6주 가량 지나서야 한국에 출시됐다. 아이폰6와 5S 또한 제품 공개 후 한국 출시까지 6~7주의 기간이 소요됐다. 아이폰7의 국내 출시일이 10월 말로 예상되고 있는 배경이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엄에서 열릴 예정인 아이폰7 공개 행사는 애플 아이폰의 판매 성장세가 꺾인 상황에서 열리게 돼 더욱 시선을 끌고 있다. 애플은 지난 7월 2016 회계연도 3분기 매출과 순익이 각각 424억 달러(48조3천억 원), 78억 달러(8조9천억 원)로 전년 동기보다 각각 15%, 27% 감소했다고 밝힌 바 있다.

    월스트리트저널 등 미국 언론들은 애플이 내년 10주년 행사를 기점으로 전면적인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는 점으로 미루어 이번 행사에서는 큰 변화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관측을 내놓았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에스디바이오센서, 의료·산업용 분석기기 전문기업 아스타 경영권 인수

      체외진단 전문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가 의료·산업용 분석기기 전문기업 아스타의 경영권을 인수했다.에스디바이오센서는 아스타의 지분을 27.2% 확보하고 경영권을 인수한다고 10일 공시했다.이번 인수는 딥테크 ...

    2. 2

      5년간 의대생 3342명 늘린다…의사 반발에 증원폭 쪼그라들어

      내년부터 비수도권 32개 의과대학이 5년간 총 3342명의 의사를 추가로 양성한다. 의사인력 수급추계위원회가 2040년 최대 1만1136명의 의사가 부족할 것으로 전망한 것과 비교하면 크게 축소된 규모다. 교육부는 ...

    3. 3

      '탈팡' 30대가 가장 많았다…네이버쇼핑 "반사수혜"

      온라인 식료품 시장 내 '플랫폼 지도'가 변화하고 있다. 식료품을 주로 구매하는 플랫폼을 선택할 때 배송 속도와 가격뿐 아니라 '신뢰·경험'을 중시하면서 쿠팡 대신 네이버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