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도 정보가 좌우한다. 사전에 정확한 정보를 통한 준비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비결이다. 한국경제신문은 은행 입사 지원자의 입사 준비에 도움이 될 은행권 입사 가이드 《은행취업 이것만은 꼭 챙겨라》를 전자책(e북)으로 내놨다. 이 책은 크게 세 가지로 구성돼 있다.

첫째는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KEB하나은행이 채용 전형에서 도입 중인 논술과 관련한 ‘은행 취업선배들의 논술 대비법’이다. 농협은행에 합격한 임종근 씨의 논술 작성법과 기업은행에 입사한 신동해 씨의 논술 약술 작성법을 담았다. 또한 최근 경제시사를 통해 예상되는 경제논술을 예시로 제시했으며, 한국경제신문의 금융기사를 토대로 국내외 경제 이슈와 키워드를 분야별로 정리했다.

둘째는 최근 2년간 은행의 자기소개서 항목과 면접 질문을 정리했다. 여기에 우리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의 채용 담당자 인터뷰를 담았다. 이 인터뷰는 QR코드를 통해 동영상으로도 볼 수 있도록 편집했다.

마지막으로 은행 취업 준비생이라면 꼭 알아둬야 할 경제시사 용어를 경영, 경제, 국제, 금융, 사회 등 분야별로 수록했다. 필기시험과 면접 때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오는 9월1일부터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인터파크, 리디북스 등 전자책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1000원.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