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DMS, 3분기 사상 최대 실적 예상…OLED 수주 우려 과도"-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금융투자는 5일 DMS가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3000원은 유지했다.

    이원식 연구원은 "3분기 영업이익과 매출은 각각 93억원, 718억원이 될 전망"이라며 "이는 작년 동기보다 14.0%와 15.0% 증가한 것으로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전방 업체들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투자가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에 수주 확대가 예상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DMS의 수주 가운데 OLED의 비중이 낮은 점은 우려 요인이 아니라고 판단했다. 이 회사는 현재 올해 수주 중 OLED 비중이 30%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이 연구원은 "DMS는 세정장비 외에 도포장비, 현상장비, 식각장비 등 확실한 공급 이력을 지니고 있다"며 "전방 업체 투자 확대에 힘입어 OLED 수주 비중은 내년 57%까지 확대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중국 법인을 통해 원가 경쟁력도 개선되고 있다"며 "최근 주가는 내년 예상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이 6.5배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개인 매수에 상승 출발…한화에어로스페이스 4%대↑

      코스피가 외국인과 기관이 차익실현에 나선 가운데서도 장초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개인의 매수세가 유입되면서다.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약세이지만, 현대차는 장 초반 2% 넘게 오르며 사상 처음으로 시가총액 100조...

    2. 2

      "하이브, BTS 월드투어로 이익 레버리지 확대…목표가↑"-DS

      DS투자증권은 20일 하이브에 대해 "방탄소년단(BTS)의 신보 발매와 월드투어로 이익 레버리지가 확대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40만원에서 45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이 증...

    3. 3

      "대한조선, 탱커 시장 호황에 선가 상승…목표가↑"-다올

      다올투자증권은 20일 대한조선의 목표주가를 9만5000원에서 10만원으로 높였다. 탱커(유조선) 시장 호황에 힘입어 선가가 올랐다는 이유에서다.최광식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탱커 운임 강세가 단기 사이클을 넘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