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가득, 한가위 선물] 홍삼·비타민으로 건강 선물하세요
동원F&B는 건강을 주제로 한 선물을 주력 추석 상품으로 선보였다. 참치캔과 캔햄, 홍삼 건강기능 식품 등을 합해 모두 200종의 선물세트를 내놨다.

동원F&B는 다양한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실속세트에서 프리미엄세트까지 가격대를 폭넓게 구성했다. 간판 제품인 참치, 캔햄 선물세트는 2만~4만원대다. ‘동원튜나리챔 100호’ ‘동원 스페셜 5호’ 등이 대표적이다.

이에 비해 ‘동원 건강참치 명작’ ‘명품 혼합 6호’ 등은 고급 명품세트로 유명하다.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셀레늄엽산, 오메가369, 저나트륨)은 참치의 영양을 더욱 강화한 새로운 유형의 참치캔이다.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식품인 참치에 비타민, 셀레늄, 불포화지방산 등 다양한 원료를 넣었다.

고급 참치어종인 황다랑어와 포도씨유로 만든 ‘포도씨유참치’도 인기다. 일반 살코기참치캔, 리챔으로 풍성하게 구성한 ‘명품 혼합 6호’와 고급 골뱅이캔을 넣은 이색 선물세트 ‘명품 혼합 50-R호’도 함께 출시했다. 선물 포장부터 명화들을 담아 고급스러움을 더하도록 노력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건강 관련 선물을 찾는 소비자도 늘고 있다. 동원F&B는 이런 수요를 잡기 위해 ‘천지인 메가사포니아’와 ‘GNC 선물세트’ 등을 마련했다. ‘천지인 6년근 홍삼정 예작(240g)’은 태양광 건조장에서 100% 자연 건조시킨 홍삼에서 추출한 홍삼 농축액이다. 맛이 깊고 빛깔이 살아있다는 반응이 많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가격은 정가에서 20% 할인된 13만2000원이다. 천지인 멤버십에 가입하면 정가에서 30% 낮은 가격에 살 수 있다.

천지인의 대표 제품인 ‘천지인 메가사포니아 골드’는 홍삼 제품 중 특이하게 ‘캡슐’ 속에 홍삼 한 뿌리에 해당하는 사포닌을 담았다. 이 제품은 특허받은 선택적 효소전환공법을 통해 홍삼의 흡수율을 높인 고기능 캡슐홍삼이다. 메가사포니아는 흡수가 빠르고 체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다. 이른 시간에 홍삼 사포닌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용량별로 각각 10%, 20% 할인해준다. 60캡슐짜리는 14만4000원, 120캡슐짜리는 23만2000원에 각각 판매한다.

GNC는 성별에 맞게 섭취할 수 있도록 남녀 세트를 별도로 준비했다. ‘GNC 남성건강세트’는 바쁜 일상으로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할 수 없는 남성을 위한 제품이다. 22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든 ‘메가맨 스포츠’와 하루 1정만 먹어도 비타민C 1000㎎을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C 1000’으로 구성됐다.

‘GNC 여성 건강세트’는 24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된 ‘우먼스 울트라메가 액티브’와 비타민D가 들어간 ‘칼슘 1000’으로 이뤄졌다. 여성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두 선물세트는 올 추석에 각각 38%, 40% 할인한 5만9800원에 살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올 추석엔 2만~4만원대 가공식품 선물세트 수요가 늘어나 예년에 비해 실속선물세트 생산량을 10% 늘렸다”고 말했다. 동원선물세트는 시중 백화점과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SSM) 등과 동원몰(dongwonmall.com)에서 살 수 있다.

정인설 기자 surisur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