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공감경영대상] 가맹비 0원…창업 비용 '업계 최저'
이삭(대표 김하경)은 ‘2016 올해의 소비자공감 브랜드 대상’ 토스트전문점 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삭토스트&커피’는 이삭 본사의 윤리 경영과 상생 철학 아래 운영되는 14년차 한국 대표 브랜드다. 자체 개발한 이삭 프리미엄 소스를 바른 이삭만의 달콤함으로 오랜 기간 남녀노소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주문 즉시 갓 제조한 토스트에 스페셜티급 100% 아라비카 원두로 내린 더블샷 커피, 생과일주스 등 다양한 음료군을 판매한다. 업계 최초 가맹비 0원, 업계 최저 수준의 인테리어, 집기 제공 등의 창업 비용으로 예비 소상공인의 성공과 행복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안정적 매출과 빠른 투자금 회수가능 여부를 검토해 출점 승인을 하기 때문에 안전한 창업이 가능하다. 다양한 식재료 공급과 소스를 제조하는 동행푸드, 미국 스페셜티 커피협회(SCAA) 공인 커피감정사가 자체 로스팅하는 이삭 로스팅센터, 빠르고 안전하게 원부재료를 관리·배송하는 곤지암, 대전, 경산 물류센터를 운영해 가맹점의 안정적인 점포 운영에 기여하고 있다.

그 밖에 연구개발(R&D) 식품연구실 운영을 통해 신제품을 지속 개발 중이다. 드라마 제작 지원과 전속 모델을 통한 브랜드 홍보, 전문가 집단을 통한 가맹점포 슈퍼바이징을 통해 지속적인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레드·화이트·그레이 컬러의 조화로 밝고 깨끗함을 추구하는 신규 인테리어는 그 속에 따뜻함을 더해 이삭만의 편안한 공간을 연출한다.

현재 이삭 토스트&커피는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공식 블로그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며 창업정보 제공, 신규 매장 안내, 해시태그 이벤트 등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