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마트, 스페셜티 커피 시장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마트가 커피 전문점 커피리브레와 손잡고 스페셜티 커피 시장에 진출했다.

    이마트는 7일 자체상표(PB) 제품 ‘피코크 크래프트 커피’를 내놨다. 스페셜티 커피는 미국 스페셜티커피협회 평가에서 8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최상위 등급 커피를 말한다.

    이마트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레코’ ‘과테말라 산안토니오 챠기테’ ‘시그니처 블렌드’ 등 3종을 내놨다. 드립백에 담겨 있어 뜨거운 물만 부으면 커피가 추출된다. 가격은 4800원(9g×5개).

    하정엽 이마트 피코크개발팀 바이어는 “지난 5년간 국내 커피 시장이 인스턴트 커피에서 원두커피로 이동한 데 이어 최근에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골라 마시는 고급 커피인 스페셜티 커피 시장이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에 따르면 커피 소비가 많은 미국의 경우 전체 커피 소비량은 정체 상태지만 스페셜티 커피 시장은 매년 10%씩 성장하고 있다.

    이마트와 손잡은 커피리브레는 연남동 등 서울 지역에 4개 점포만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이다. 2012~2013년 월드 로스터스 챔피언십에서 2년 연속 우승한 서필훈 대표가 이끌고 있다.

    이마트는 올 하반기 커피리브레와 함께 피코크 크래프트 커피만을 위해 원두를 생산하는 공동 산지를 개발할 계획이다. 스페셜티 커피 중에서도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서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재무부, 환율보고서에서 또 "韓 펀더멘털과 불일치" 판단

      2025년 하반기 원·달러 환율 급상승이 한국 경제 펀더멘털과는 부합하지 않는다는 미국 재무부 판단이 재차 나왔다. 통상 대미 무역흑자나 경상수지 트렌드를 평가, 분석하는 보고서에서 이례적으로 환율 수준...

    2. 2

      "LCC라 무시마라"…티웨이, 인천공항 프리미엄 체크인 도입

      티웨이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과 티웨이플러스 플래티넘 회원들은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에 마련된 프리미엄 체크인 전용 카운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저비용항공사(LCC)인 티웨이항공은 지속적인 장거리 노선 확대와 함께...

    3. 3

      구윤철, 무디스 만나 "연금·교육·노동 구조개혁으로 잠재성장률 제고"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이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의 연례협의단과 만나 한국 경제 상황을 설명했다. 구 부총리는 “연금·교육·노동 분야의 구조개혁을 통해 한국의 잠재성장률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