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웰크론강원, 이란서 96억원 규모 HRSG 첫 수주 (상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웰크론강원은 이란 키슘 모발레드(Qeshm Movalled Company)와 96억원 규모의 배열회수보일러(HRSG)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란 경제제재 해제 이후 국내 플랜트기업이 첫 이란 내 HRSG 관련 수주다.

    웰크론강원은 이란 남부 키슘섬에 건설될 파사르가드 키슘 복합 발전 플랜트에 시간당 85t의 증기를 생산하는 35MW급 HRSG 1기, 23MW급 HRSG 2기 등 총 3기를 공급할 예정이다. 제작, 납품 및 시운전 기술지원까지 HRSG 설비의 모든 공정을 담당한다.

    이번에 웰크론강원이 참여하는 파사르가드 키슘 복합 발전 플랜트 프로젝트는 이란 남부 호르무즈간주 키슘자유지역 내 정유시설에 전력과 담수를 공급하는 플랜트 건설사업으로 2018년 준공할 예정이다.

    웰크론강원은 지난 2000년부터 이란 '사우스 파스' 가스전 개발 프로젝트에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6개 공구에 걸쳐 황회수 설비를 납품했다. 지난 2011년에는 이란에서만 연간 500억원 이상을 수주했다.

    웰크론강원 관계자는 "최근 이란에 대한 원화와 유로화 결제가 모두 가능해지면서 수금에도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이란 내 HRSG 수주를 계기로 발전용플랜트 사업에 본격 진출해 사업영역을 다각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하 한경닷컴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래에셋증권도 'IMA 1호 상품' 완판…최종 경쟁률 5대 1

      국내 1호 종합투자계좌(IMA) 사업자인 미래에셋증권은 '1호 IMA 상품'의 모집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지난 22일부터 이날까지 총 사흘간 진행된 이번 IMA 상품 모집은 ...

    2. 2

      환율 고공행진에 대통령실 "예의주시 중…외환당국 입장으로 갈음"

      대통령실은 고공행진을 이어온 원·달러 환율 문제를 두고 24일 "예의주시하고 있다"면서도 외환당국 메시지로 갈음하겠단 입장을 보였다.이날 김남준 대변인은 청와대 춘추관에서 진행한 브리핑에서 '고환...

    3. 3

      "손해는 막고 상승장 따른다"…배당주 약점 보완한 DIVO

      대표적인 미국 배당투자 ETF(상장주식펀드)인 ‘슈와브 US 디비던드 에쿼티(SCHD)’가 올해 부진한 성적을 내자 시장에선 대안이 될 만한 미국 배당주 ETF가 주목받고 있다. ‘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