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애플 오늘 미국서 디자인특허 상고심…쟁점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과 애플의 디자인특허 상고심이 11일(현지시간) 미국 연방대법원에서 열릴 예정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삼성-애플 오늘 미국서 디자인특허 상고심…쟁점은?
    한국시간으로 밤 11시께 워싱턴DC 대법원 법정에서 삼성과 애플 간 상고심 구두심리를 진행한다.

    두 회사는 2011년 이후 6년째 특허 침해 다툼을 벌여왔으며, 연방대법원의 최종판결은 내년 초께 나올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상고심의 핵심 쟁점은 삼성이 애플 디자인 특허 침해에 따라 내야 하는 배상금 산정이 타당한지를 가리는 것이다.

    삼성은 앞서 1, 2심에서 애플의 해당 특허 3건을 침해했다는 판결을 받고, 3억9900만 달러(약 4435억원)의 배상금을 부과받았다.

    삼성전자는 "소비자 선택과 혁신을 저해할 수 있는 중대한 현안에 대한 대법원의 지도를 기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진짜 부자들은 돈 자랑 안 한다더니…크리스마스엔 '급발진' [모빌리티톡]

      "키아누 리브스, 정말 실망스럽다!" 2010년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에볼루션'에서 나온 기사 내용이다. 유명 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차만 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포르쉐 911 카레라4로 추정되...

    2. 2

      올해 카톡으로 오간 선물 2억개 육박…인기 '1위'는

      올 한 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오간 선물이 2억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25일 카카오가 올해 1월1일∼12월17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선물하기 전체 이용 횟수는 약 1억895...

    3. 3

      돈 아껴보겠다고 김밥 한 줄에 라면 시켰더니…'이럴 줄은'

      지난 1년 사이 김밥과 칼국수, 김치찌개 백반 등 점심시간에 가볍게 즐겨 찾던 메뉴의 가격 오름폭이 컸던 것으로 확인됐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부담 등 복합적 요인이 작용한 탓으로 분석된다.25일 한국소비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