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Description

클린룸 및 공조시스템 제조, 설치공사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인 ㈜신성이엔지는 1977년 1월 20일에 냉난방 공조기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된 현 주식회사 신성솔라에너지에서 클린룸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2008년 8월 4일 설립되었으며, 2008년 9월 1일 KOSPI시장에 상장된 기업이다.

당사의 클린룸 사업은 클린룸 전체 설비 중에서 공기정화설비에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동우화인켐 등 주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기업으로 납품하고 있다. 전체 임직원수는 246명 규모(2016.6.30기준)이며, 2016년 반기 기준으로 매출액 약 1,447억원, 영업이익 약 77억원, 순이익 약 50억원으로 꾸준히 흑자기조를 이어가고 있는 우량기업이다.

◆ 주요 사업 및 보유경쟁력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클린룸사업은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 이와 관련한 소재 및 제품 등의 제조공간에 공기청정도를 제어하는 장비를 생산, 설치하는 사업으로, 현재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LCD, OLED등)에 대한 설비투자가 안정화되어 있으며, 중국, 베트남 등 해외에서의 클린룸 설비공사 및 공조시스템 설비공사에 대한 수주가 확대되어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본 사업은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동사는 국내최초 클린룸 기술개발과 세계일류상품을 통해 검증된 기술력 및 39년의 노하우, 자체 연구소의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토대로 공기청정산업에서 선도적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항공우주/태양광 등 신사업 발굴을 통한 미래산업 선도에도 앞서나가고 있다.

◆ 합병으로 인한 시너지

㈜신성솔라에너지를 중심으로 당사와 ㈜신성에프에이 3사가 합병할 경우 통합법인은 외형 및 실적 측면에서 중견기업 규모로 성장하게 되어 당사의 경우 기존 사업영역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대외신인도 향상 및 해외시장 진출에도 긍정적 영향을 얻게 된다. 또한, 신성에프에이의 이송장비 노하우와 신성솔라에너지의 태양광/ESS장치의 기술력을 도입해 스마트팩토리를 건설, 제조 혁신을 이룸과 동시에 원가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되며, 뿐만 아니라 중국 평판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해가고 있는 신성에프에이와 함께 중국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효율적인 해외시장 공략도 가능할 것이다.
[IR뉴스] 신성이엔지 소개 및 합병 효과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