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클라우드 산업, 고성장세 진입 기대…반도체 선두 기업 주목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은 1일 미국 정보기술(IT) 기업 실적을 통해 나타난 클라우드 산업 고성장을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정희석 연구원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 등 미국 주요 IT 기업 실적을 보면 모두 클라우드 산업에서 고성장을 보이고 있다"며 "성장축이 클라우드로 이동하고 있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의 지난 3분기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약 116% 증가했다. 같은 기간 아마존 또한 클라우드 플랫폼 'AWS(Amazon Web Services)' 매출이 55% 가량 늘었다.

    정 연구원은 "이러한 모습은 기업들의 IT 인프라 환경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음을 의미한다"며 "네트워크 효율화와 보안 장비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클라우드 서비수 수요 성장이 새로운 IT 빅 사이클의 초기에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강조했다.

    정 연구원은 "클라우드 산업은 과거 스마트폰처럼 IT 내에 새로운 메가 트랜드를 이끌 것"이라며 "이에 장비와 부품, 소재 등의 수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반도체 선두 기업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넥스 상장사 볼빅, 재고 과대계상 덜미…검찰 고발

      금융당국이 코넥스 상장사 볼빅의 회계처리기준 위반을 적발하고 제재에 나섰다.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21일 정례회의에서 볼빅이 2017~2021년 재고자산을 과대계상한 사실이 확인됐다며 코넥스 상장사 볼빅에 ...

    2. 2

      "1억 벌고 갑니다" 개미들 신났다…한전 종토방 '들썩' [종목+]

      "1억원 벌고 한전 하차합니다." (포털사이트 한국전력 종목 토론방에 한 개인투자자가 올린 글)한국전력 주가가 불기둥을 뿜고 있다. 실적 개선 전망에 원전 사업 기대감이 더해진 영향이란 분석이다. 증권가에서는 원전 ...

    3. 3

      증선위, 공개매수 정보로 3.7억 챙긴 NH증권 직원 檢고발

      금융당국이 주식 공개매수 관련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부당이득을 취득한 NH투자증권 직원을 검찰에 고발했다.21일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정례회의를 열고 NH투자증권 직원 A씨를 자본시장법상 미공개중요정보 이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