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매일유업, 3분기 깜짝 실적…저가 매수 유효"-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금융투자는 15일 매일유업에 대해 지난 3분기 '깜짝 실적(어닝 서프라이즈)'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6000원은 유지했다.

    매일유업은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91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37.6%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6.2% 늘어난 4169억원을 기록했다.

    심은주 연구원은 "고수익 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수익성이 향상됐다"며 "우호적인 날씨에 컵 커피 매출 또한 작년 동기 대비 8.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심 연구원은 "연결 자회사인 '제로투세븐'은 적자폭을 줄이는 데 성공했다"며 "'엠지씨드'는 흑자로 돌아서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탰다"고 말했다.

    매일유업은 앞으로 실적 개선세를 이어갈 것이란 판단이다.

    심 연구원은 "제조분유와 컵 커피, 상하목장 등 수익성이 높은 제품의 비중이 확대되고 있다"며 "내년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올해 대비 12.2% 가량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주가는 펀더멘털(기초체력) 대비 낙폭이 과도하다"며 "실적 모멘텀을 감안하면 저가 매수가 유효하다"고 덧붙였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천피 시대' 개막·16만전자 달성…K증시 새 역사 썼다

      '오천피(코스피지수 5000)' 시대가 열렸다. 코스피는 지난해 반도체주 강세를 등에 업고 최고치 랠리를 펼친 데 이어 새해 현대차그룹주 급등에 힘입어 꿈의 지수로 불리던 오천피를 병오년 첫 달에 달성...

    2. 2

      꿈의 '오천피 시대' 열리자…증권株 동반 강세

      코스피지수가 22일 사상 처음으로 '오천피'(5000포인트)를 달성하자 증권주가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이날 오전 11시12분 현재 키움증권은 전 거래일 대비 2만원(6.48%) 오른 32만8500원...

    3. 3

      코스피, 꿈의 '오천피 시대' 열었다…장중 사상 첫 5000 돌파 [HK영상]

      영상=윤신애PD, 로이터 / 사진=연합뉴스 / 편집=윤신애PD 코스피가 22일 상승 출발해 사상 처음 5,000선을 돌파했다.이날 오전 9시 20분 현재 코스피는 전장보다 97.8...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