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글로벌 쇼핑시즌 개막…수혜주 점검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투자증권은 22일 금주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연말 쇼핑시즌이 시작된다며 관련 수혜주를 점검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슬기 연구원은 "지난 11일 중국 광군제가 성공적인 막을 올렸으며 오는 25일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쇼핑시즌이 본격화된다"며 "국내 소비자들도 온라인 및 모바일 주문이 가능한 만큼 쇼핑시즌에 따른 수혜업종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미국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에 연중 최대 규모의 세일행사가 진행된다. 이 기간에는 미국 연간 소비의 20% 정도를 차지할 만큼 소비자들의 집중소비가 이뤄진다. 블랙프라이데이의 뒤를 이어선 사이먼데이, 크리스마스 세일, 박싱데이, 연말세일 등 재고 판매를 위한 연말 세일이 지속되고 소비자는 50%~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물건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한 연구원은 "최근 미국 경기가 회복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12월 미국 중앙은행(Fed)의 금리인상이 예상되는 만큼 연말 소비시즌은 기대해볼 만하다"고 지적했다.

    미국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소비여력 확대로 이어질 수 있으며, 지난해와 다르게 이번 소비시즌 매출은 기대해볼 만하다는 판단이다.

    그는 "연말 소비시즌에는 IT제품 판매량이 급증하는 만큼 IT업종이 가장 큰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결제 및 보안 관련주, 운송 관련주도 수혜가 기대된다"며 "특히 운송주의 경우 항공화물 부문의 실적개선이 예상되고 국내 택배사들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열흘 안에 결판" 트럼프 한마디에…주가 들썩이는 종목 [종목+]

      미국과 이란의 지정학적 긴장감이 고조되면서 방산주가 강세를 나타냈다.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전일 대비 9만3000원(8.09%) 오른 124만2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종가 기준 시가총...

    2. 2

      [마켓칼럼] 신임 연준 의장 지명과 채권시장 전망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민지희 미래에셋증권 애널...

    3. 3

      매일 역사 쓰는 코스피…"글로벌 수익률 압도적 1위"

      코스피지수가 5700과 5800을 한달음에 뚫은 20일 국내 증시 대장주인 삼성전자는 0.05% 오르며 보합권에 머물렀다. 대신 최근 쉬어간 주도주인 SK하이닉스와 조선·방위산업·원전주가 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