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루트로닉, 공매도 관련 불공정 의심 거래 신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루트로닉은 22일 불공정거래가 의심되는 공매도에 대한 조사를 한국거래소에 의뢰했다고 밝혔다.

    루트로닉은 현재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의 대차거래잔고는 평균적으로 50만~60만주 수준을 기록했으나, 지난 9월7일에는 하루에만 44만7623주(보통주 발행총수의 4.25%)가 급증했다.

    당시는 루트로닉이 신한금융투자를 주관회사로 선정하고 유상증자 일정을 최종 조율하던 시점이었다. 때문에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공매도를 준비한 것으로 의심된다는 주장이다. 유상증자는 9월23일에 공시됐다.

    지난 15일부터 급증하고 있는 공매도에 대해서도 시세조종을 의심하고 있다.

    직전 1개월간(10월17일~11월14일)의 가중평균 공매도 비중은 2.94%에 불과했으나, 15일 이후 18일까지 4일간은 가중평균 공매도 비중이 30.46%로 늘어났다.

    이는 유상증자 신주의 발행가액을 낮춰 싸게 청약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회사 측은 판단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 최대 위험요인은 환율"…경제전문가, 외환당국에 '경고'

      경제전문가 75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위험 요인 5개를 순서대로 꼽아달라고 한 결과다. 외환시장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는 우려가 나왔다. 전문가들은 "외환당국이 명확하고 투명하게 의사소통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

    2. 2

      KB증권, 퇴직연금 원리금 비보장형 수익률 DB·DC 1위

      KB증권은 지난해 4분기 기준 퇴직연금 사업자 공시에서 확정급여형(DB)·확정기여형(DC) 원리금 비보장형 1년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KB증권은 퇴직연금 수익률 공시 대상 주요 증권사 ...

    3. 3

      뱅크샐러드, 메가존클라우드와 MOU…'AI 에이전트' 강화

      마이데이터 전문 기업 뱅크샐러드는 메가존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에이전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뱅크샐러드와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관련기술적·전략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