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노션, 수요 축소 우려 간과할 수 없어…목표가↓"-HMC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MC투자증권은 1일 이노션에 대해 외부 불확실성 등으로 수요 축소 우려를 간과할 수 없다며 목표주가를 10만5000원에서 9만원으로 내려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황성진 연구원은 "최근 주가는 북미지역 마케팅 수요 축소 우려와 전반적인 미디어 주식들의 멀티플(Multiple) 하락으로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며 "외부 불확실성 이슈에 따른 수요 축소 우려를 간과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황 연구원은 다만 4분기에는 광고시장 성수기를 맞아 견조한 실적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북미지역 G80 및 G90 캠페인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으며, Canvas의 본격적인 수익 기여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국내 역시 광고 성수기 효과와 더불어 신차 마케팅을 중심으로 한 수요증가 효과가 나타나고 있어 긍정적이다.

    그는 이노션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9% 늘어난 3280억원, 매출총이익은 20.9% 증가한 1172억원, 영업이익은 10.2% 늘어난 39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어 "앞서 이익성장과 함께 배당성향을 중장기 30%까지 확대시킨다는 계획을 발표한 점에 주목해야 한다"며 "주가는 동종업종 및 경쟁사의 멀티플 밴드(Multiple Band)를 감안할 때 충분히 하방경직성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하이브, BTS 월드투어로 이익 레버리지 확대…목표가↑"-DS

      DS투자증권은 20일 하이브에 대해 "방탄소년단(BTS)의 신보 발매와 월드투어로 이익 레버리지가 확대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40만원에서 45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이 증...

    2. 2

      "대한조선, 탱커 시장 호황에 선가 상승…목표가↑"-다올

      다올투자증권은 20일 대한조선의 목표주가를 9만5000원에서 10만원으로 높였다. 탱커(유조선) 시장 호황에 힘입어 선가가 올랐다는 이유에서다.최광식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탱커 운임 강세가 단기 사이클을 넘어...

    3. 3

      "한화에어로, 광범위한 수출 파이프라인 돋보여…목표가↑"-한국

      한국투자증권은 20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대해 중동과 유럽을 중심으로 38조원 이상 규모의 수출 파이프라인을 확보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50만원에서 180만원으로 20%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