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위클리트렌드세터] "겨울에 먹으면 더 맛있다" 한파에 간식상품 호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위클리트렌드세터] "겨울에 먹으면 더 맛있다" 한파에 간식상품 호황
    [문연배 기자] 최근 본격적인 한파로 야밤에 즐길 수 있는 겨울간식상품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1인가구, 혼술족이 늘면서 야식 겸 안주로 많이 찾는 것이 이유로 분석된다.

    5일 진주햄에 따르면, 12월 들어 한파가 이어지면서 최근 일주일 동안(11/28-12/4)찐빵,호떡, 만두류 등 겨울시즌제품과 순대, 튀김, 핫바 등 ‘포차시리즈’ 상품의 매출이 전월같은 기간 대비 35%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전주와 비교하면 30% 증가한 수치다.

    특히 겨울먹거리로 빠질 수 없는 찐빵류의 매출 상승폭이 컸다. ‘안흥에서 만든 옛날 우리쌀 찐빵’과 ‘안흥에서 만든 옛날 단호박 찐빵’은매출이전월 대비 3배이상늘었다. 우리쌀 찐빵은 국내산 쌀로 만들어 식감이 쫄깃하고,적당한 단맛의 팥을 사용해 물리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맛이 특징이다.국내산 단호박을 사용해 어린이 영양간식으로도 좋은 단호박 찐빵도 많이 찾았다. 호떡류와 만두류도 전월대비 매출이 각각 20%,65% 증가했다.

    찹쌀호떡, 순대, 핫바, 김말이튀김 등 길거리표 음식의 맛을 그대로 살린 ‘포차시리즈’ 제품들도 전월대비 약 20% 매출이 상승했다. 순대를 핫바 형태로 먹을 수 있도록 만든 신개념 영양간식인 통순대핫바가 같은 기간 매출이 전월과 비교해 80% 늘었으며, 포차김말이튀김 매출은 전월대비 45%, 전주대비세배 가량증가했다. 찹쌀가루를첨가해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포차 전통 찹쌀호떡’도 전월과 비교해 2배가까이 판매가 늘었다.

    진주햄은겨울철 간식 성수기를 맞아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jinjuham.kr)을 통해 '꽁꽁 언 마음까지 녹여줄, 진주겨울상품 베스트3' 행사를 진행한다. 진주햄의 겨울 제품 중 가장 선호하는 상품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진주햄의 수제맥주전문점 '공방' 시식권 및 텀블러, 진주햄 겨울인기상품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문연배 한경닷컴 기자 brett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쿠팡 투자사 "韓정부가 차별대우, 조사해 달라" USTR 청원

      쿠팡의 주요 미국투자회사 두 곳이 미국 정부에 한국 정부가 쿠팡에 대해 차별적으로 대우하고 있다며 한국 정부를 조사하고 무역구제조치를 부과해달라고 요청했다고 로이터가 보도했다. 22일(현지시간) 로...

    2. 2

      덴마크 총리 "영토보존 전제로 미국과 회담할 준비"

      메테 프레데릭센 덴마크 총리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그린란드 정책 전환을 환영하며 덴마크는 “영토 보존을 전제로 미국의 골든돔 미사일 방어계획에 대해 워싱턴과 회담할 준비가 됐다”고 밝혔다.&n...

    3. 3

      새 기업은행장에 장민영 IBK운용 대표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1·사진)가 차기 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 장 대표가 최종 선임되면 여섯 번째 내부 출신 행장이 된다.금융위원회는 22일 장 대표를 신임 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 기업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