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지수가 연중 최저치를 기록하면서 개인은 매도에 나서고 있는 반면 기관과 외인이 동시에 매수에 나서고 있다. 그 대상은 낙폭과대주와 실적개선주이다.

국내외 정치적 리스크 및 불확실성 속에서 코스닥 지수는 약세를 거듭하고 있다. 그 와중에 외국인과 기관 쌍끌이 매수를 기록하고 있는 종목으로는 메디톡스와 아모텍, 비아트론, 에스엠, 서울반도체, 바이넥스 등이 있다.

메디톡스, 에스엠, 바이넥스 등은 최근 지나친 낙폭을 보인 종목이고 아모텍, 서울반도체는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실적개선주이다. 이베스트증권은 아모텍에 내년도 매출은 현재보다 80% 성장한 450억원 수준으로 예상했으며. 키움증권은 서울반도체가 4분기에 20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여 시장 예상치인 136억원을 크게 상회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바로가기

일반적으로 대출 상품들이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를 차등 적용하는 것과는 달리 CAP스탁론은 신용등급에 차등을 두지 않고 누구나 최고 3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CAP스탁론은 증권사와 타 금융기관 간 업무제휴를 맺고 증권회사 고객이 본인 명의 증권계좌 등을 담보로 은행 등에 대출받는 증권계좌 담보대출의 일종이다.

자기 자본 이상으로 자금을 마련하여 보다 높은 수익을 얻고자 하는 투자자나, 증권사 미수/신용을 이용하다가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에 놓인 투자자들이 상환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스탁론을 활용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모두 연 2.5%의 업계 최저금리로 최고 3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자기자본 포함 4배까지 매입자금으로 활용 가능한데, 가치주의 경우 한종목 100% 집중투자도 가능하여 레버리지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한편 증권사 신용거래에서는 매수 불가 종목이 많아 종목 선정 제약에 불편했던 점에 반해 CAP스탁론에서는 19개 메이저 증권사와 제휴하여 ETF를 포함한 1500여개 종목이 거래가 가능하여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다.

CAP스탁론에 따르면 “가격메리트가 커진 주식을 저가매수하려는 투자자들이 스탁론에 유독 관심이 높은 이유는 저금리로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주식투자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사용하여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CAP스탁론 전문상담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 CAP스탁론 전문상담센터 (☎1644-1896)

▷ 21개 메이저 증권사 제휴
▷ 연 2.5% 업계 최저금리
▷ 자기자본 최대 3배, 최고 3억원까지 대출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이자절감’ 효과
▷ 연장수수료 無 (대출 연장 최장5년까지)
▷ 중도상환 수수료 無
▷ 증권사 미수/신용 매도 없이 ‘쓰던 계좌 그대로’ 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홈페이지


[ 주식매입자금대출 인기종목 ]

이루온, 유비케어, 와이비엠넷, 파라다이스, 코이즈
, CJ씨푸드, 유양디앤유, NI스틸, 대유플러스, 인스코비, IHQ, 대성산업, 대경기계, 영흥철강, 유유제약, 아이에스동서, 제일약품, 한국화장품, 금양, 이스타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