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홈쇼핑, 대만 '해외시장 개척단' 수출 상담회 성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홈쇼핑은 지난 7일부터 3박4일 간 대만 진출 희망 중소기업 20개사로 구성된 '해외시장 개척단'을 파견하고, 현지 유통시장 설명회 및 구매 상담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해외시장 개척단은 롯데홈쇼핑이 동반성장·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대중소기업협력재단, KOTRA 타이베이무역관과 함께 추진했다.

    대만은 2004년 국내 유통업체 중 롯데홈쇼핑이 유일하게 진출한 국가로, 설립 2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한 곳이기도 하다.

    행사는 20개사를 대상으로 현지 유통시장 현황, 소비자 트렌드, 온라인 시장, 히트상품 등 전반적인 시장에 대한 설명회와 총 50여 개의 현지 유통 벤더들이 참여한 구매 상담회로 구성됐다.

    대만 홈쇼핑 1위 업체 모모홈쇼핑 견학, 홈쇼핑 상품기획자(MD) 인터뷰 등 현지 홈쇼핑 운영 시스템을 직접 경험해 보는 기회도 제공했다.

    그 결과, 참여 중소기업 20곳이 200건 이상의 수출상담을 진행했다고 롯데홈쇼핑은 전했다.

    전성율 롯데홈쇼핑 미디어·CSR부문장은 "어려운 경제 위기 속에 중소 협력사들을 적극 지원하고자 해외시장 개척단을 모집하게 됐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대만 '해외시장 개척단' 수출 상담회 성료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X판토스, 서울대어린이병원 후원

      LX판토스는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후원 10년을 맞아 취약계층 환아 지원을 위한 기부금 2000만원을 추가로 전달(사진)했다고 5일 밝혔다.LX판토스는 2016년 서울대어린이병원 지원을 시작한 이후 올해로 11년째 후...

    2. 2

      에이스경암, 쌀 2억원어치 기부

      재단법인 에이스경암의 안성호 이사장(사진)이 성남시 취약계층을 위해 2억 1000만원 상당의 백미(10㎏) 7500포를 기부했다. 이 쌀은 독거노인과 소년·소녀 가장 등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에이스...

    3. 3

      李대통령 지적에…제분업체들 잇따라 '밀가루 가격인하'

      주요 제분 업체들이 담합을 통해 국내 밀가루 가격 인하를 막아왔다는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가운데 잇따라 가격 인하에 나섰다.5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이날 일반 소비자용 설탕·밀가루 전 제품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