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석 홍보부장
최인석 홍보부장
KB금융그룹은 2016년 현대증권 편입을 통해 균형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면서 13개 계열사가 3200만명이 넘는 고객을 모시는 종합금융그룹의 면모를 확고히 갖췄다. 캄보디아에서 글로벌 디지털 뱅크 ‘Liiv KB Cambodia’를 출범시키고 라오스에선 자동차 할부금융 시장에 진출하는 등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금융그룹으로서의 초석을 단단히 다졌다. 고객가치 극대화를 위한 KB금융그룹의 이 같은 노력으로 ‘국가브랜드 금융부문 5년 연속 대상’,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6년 연속 1위 선정’ 등을 달성하며 국민으로부터 가장 신뢰받고 사랑받는 금융회사로 자리매김했다.
[2016 한경 광고대상] '함께' 성장하는 금융 파트너 의지 담아
고객만족대상을 받은 KB금융그룹의 PR 광고는 ‘함께’라는 키워드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국민의 삶을 KB가 응원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그룹의 가치를 진실되게 표현하고자 했다.

고객뿐만 아니라 13개의 계열사와 함께 발전 중인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인 KB금융그룹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주력했다. 부부와 친구, 부모와 자식 등 서로 함께하는 관계들이 공감할 수 있는 한 컷의 사진과 짧은 카피를 통해 따뜻한 감동을 자아내는 시리즈물 인쇄광고를 제작했다. ‘함께하는 KB’이자 ‘신뢰받는 KB’라는 기업 이미지를 나타내고, 고객으로부터 진정으로 사랑받는 KB금융그룹이 되겠다는 약속과 의지를 담았다.

시대와 환경이 변하더라도 금융회사가 지켜야 하는 것은 믿음과 신뢰다. KB는 고객에게 자산을 믿고 맡길 수 있다는 믿음을 주고, 기업의 동반자가 되며, 우리 사회와 함께하는 든든한 이웃으로 거듭나겠다.

KB금융그룹이 고객만족대상을 수상하게 돼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 따뜻하고 행복을 주는 광고를 통해 고객에게 먼저 다가서고,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KB가 되겠다. 좋은 상을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