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오닉·K7 ·텔루라이드·비전G, 美서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네시스의 프리미엄 쿠페 콘셉트카 '비전G'. / 현대차 제공
    제네시스의 프리미엄 쿠페 콘셉트카 '비전G'. / 현대차 제공
    현대·기아자동차는 미국 '2016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아이오닉, K7,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콘셉트카 '텔루라이드'가 자동차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프리미엄 쿠페 콘셉트카인 '비전G'도 수상했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예술·디자인·도시 연구센터가 협력해 선정하는 상이다. 전자, 운송, 가구, 컴퓨터 등 포춘 500대 기업의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부문별 수상작을 매년 발표한다.

    올해는 전 세계 46개국에서 출품된 총 900여점이 분야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기아차의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차량 디자인이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품질, 상품성은 물론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해 전 세계 고객에게 더 나은 만족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워싱턴 로비' 성공했나…'강경파' 美 의원 "쿠팡 불공정대우 용납 못해"

      미 공화당 의원들이 잇달아 쿠팡 등 미국 테크기업들이 한국 정부에서 부당 대우를 받고 있다는 주장을 펼치고 나섰다. 데이터 유출 사고에 대한 책임론을 쿠팡이 한미 외교문제로 비화시키는 데 성공하면서 &lsq...

    2. 2

      LG CNS 현신균 "2년 뒤 로봇이 생산라인서 물건 만들 것"

      현신균 LG CNS 최고경영자(CEO·사장)는 “로봇들이 2년 뒤에는 실제 생산라인에 투입돼 제조 공정에 참여하게 될 것”이라며 “로봇이 현장에서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

    3. 3

      고려아연, 美 스타트업과 '희토류' 협력…연간 100t 생산

      고려아연이 미국에서 폐자석을 재활용해 희토류를 생산하는 사업에 뛰어든다. 세계 1위 생산국인 중국이 희토류 자원을 무기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가운데 미국과의 핵심 광물 공급망 구축에 속도를 내려는 것이다.고려아연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