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 中企 제품 전시·판매장 ‘미추홀i마켓’ 오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예술회관역사 1층 60개社 1천여 상품 진열
    인천 中企 제품 전시·판매장 ‘미추홀i마켓’ 오픈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아이디어·우수제품을 전시·판매하는 '미추홀i마켓'이 15일 인천지하철 1호선 예술회관역사 1층에 문을 열었다.

    인천시 및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에 따르면 '미추홀i마켓'은 250여㎡ 규모로 생활용품, 주방용품, 가전제품, 화장품, 액세서리, 친환경제품 등 60여개 중소기업이 만든 1000여개의 다양한 제품이 전시·판매된다.

    '미추홀i마켓'은 중간유통 과정 없이, 중소기업으로부터 제품을 직접 납품받는 등 소비자와의 직거래 방식으로 운영돼 모든 제품의 가격이 시중가보다 훨씬 저렴하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오후 9시까지로, 일요일과 법정공휴일은 문을 열지 않는다.

    '미추홀i마켓'은 남동공단 인천종합비즈니스센터에 설치·운영되던 ‘중소기업제품 전시판매장’을 소비자 접근성이 좋은 지하철역으로 이전 재개장한 것이다.

    한편 ‘미추홀i마켓’의 아이(i)는 incheon(인천), innovative(혁신적인), idea(아이디어), industry(산업), information(정보), I(1인칭 단수대명사)의 이니셜로 인천을 대표하는 중소기업의 혁신 아이디어 제품판매 및 나만의 공간을 의미한다.
    인천=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층서 떨어진 유리문, 몸으로 막아 행인 구한 '군인'…사령관 표창

      육군항공사령부 소속 헬기 조종사인 정오복(44) 소령이 주택 2층에서 떨어진 유리문을 몸으로 막아 행인을 구했다.16일 연합뉴스는 정 소령의 이 같은 선행이 국민신문고를 통해 뒤늦게 알려졌다고 보도했다.이날 항공정비...

    2. 2

      목격한 시민 '입 막으며 경악'…서대문역 돌진 사고 현장 [영상]

      16일 오후 1시 15분경 서울 서대문구 서대문역사거리에서 704번 시내버스가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인도를 향해 돌진하는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목격자들은 굉음이 날 정도로 큰 소리가 4번 났다고 증언했다.이날 오...

    3. 3

      '체포방해' 징역 5년 尹측 "납득할 수 없어, 즉각 항소할 것"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체포를 방해한 혐의 등으로 1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은 윤석열 전 대통령 측이 "즉각 항소하겠다"고 밝혔다.윤 전 대통령 변호인단은 16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5부(백대현 부장판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