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아에스티, 中 마인드레이 진단장비 국내 독점판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아에스티는 중국 마인드레이와 초음파 영상진단장비의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마인드레이의 신제품 'Resona7'과 'DC-60'을 비롯한 다양한 초음파 영상진단장비에 대한 국내 독점판매권을 갖는다.

    'Resona 7'은 마인드레이의 최신 기술 'Zone Sonography Techonology'가 적용된 고급 초음파 영상진단장비다. 진단 부위를 선이 아닌 면으로 인식해 고품질의 영상을 제공한다. 내년 2월 출시 예정이다.

    마인드레이는 중국 심천에 본사를 둔 글로벌 의료기기 회사다. 중국에 32개 지점과 북미와 유럽, 아시아 등 33개국에 해외 지사를 두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약 1조6000억원이었다.

    함태인 의료기기사업부장 상무는 "동아에스티의 우수한 영업 능력을 통해 마인드레이 제품의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매년 성장하고 있는 의료기기 시장에서 동아에스티의 입지와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국내 의료기기 시장은 5조2656억원으로, 이 가운데 초음파 영상진단장비 시장은 약 1300억원 규모였다.

    동아에스티는 1983년 설립한 의료기기 사업부를 통해 정형외과용 인공관절, 줄기세포치료제, 혈관 스텐트 등의 임플란트, 각종 수술 및 진단 장비 등을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베네수엘라 효과?…"비트코인, 이달 10만弗 재탈환 가능성"

      비트코인(BTC)이 약 1개월만에 9만3000달러를 상회했다. 미국의 베네수엘라 공격이 인플레이션 완화 기대감을 키우며 비트코인 등 위험자산 선호 심리를 자극했다는 분석이다. 비트코인 가격이 이달 ...

    2. 2

      일본도 개미는 "국장보단 미장"…환율 걱정까지 똑같네

      개인투자자들이 자국 증시 강세를 순매도 후 미국 주식 매수 기회로 활용하는 현상이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도 관측되고 있다. 자국 통화 약세의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3. 3

      [포토] 질주하는 코스피

      코스피 지수가 국내 반도체 대장주 삼성전자·SK하이닉스의 강세에 힘입어 사상 최고치 기록을 갈아치운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전광판에 종가가 표시되고 있다.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14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