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어르신 편하게…모바일뱅크 '큰글송금' 서비스
지난 8월 출시한 NH농협은행의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는 플랫폼의 개념을 가장 잘 담은 모바일뱅크로 평가받고 있다.

다른 은행 모바일뱅크가 기존 뱅킹서비스와 비슷하게 은행이 직접 제시하는 서비스를 일방적으로 고객이 사용해야 하는 데 비해 올원뱅크에서는 이용자가 직접 메인화면을 꾸미고 자주 쓰고 싶은 서비스도 자유롭게 구성해 사용할 수 있는 개인화 영역을 모바일뱅크 최초로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용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은행의 개인화’라는 측면에서 의의가 있다.

특히 은행권 최초 모바일뱅크에서 큰글송금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니어층의 금융편의 제공을 위해 돋보기 기능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큰글 간편송금 기능은 물론 어르신이 자주 사용하는 경조금 보내기, 각종 경조사 초대장 및 감사장 보내기 기능 등을 담고 있다.

회원가입 부문에서 올원뱅크의 가장 큰 특징은 타행 공인인증서나 타행 계좌를 통해서도 회원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계좌 개설을 통해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등 고객 편리함을 최대한 강조했다. 기존에 농협은행을 이용하지 않던 소비자를 신규 고객으로 유도하기 위한 전략이 담겨 있다. 핀번호, 지문인증 등 고객이 원하는 인증방식을 선택할 수도 있다.

올원뱅크는 모바일 기반의 ‘핀테크은행’이다. 상대방 전화번호만 알아도 바로 송금이 가능한 ‘TOSS간편송금’, KG모빌리언스와의 제휴를 통한 간편결제(바코드 결제), 더불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기부·모금 서비스 ‘더불어&모아’, SK텔레콤의 일정관리 서비스인 ‘썸데이’ 등 핀테크 기업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