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와이솔, 4분기 실적 기대치 부합 전망"-KTB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B투자증권은 26일 와이솔에 대해 올 4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원을 유지했다.

    이동주 연구원은 "노트7 물량 공백은 갤럭시 S7가 대체한 이후 양호한 판매 흐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파악한다"며 "특정 모델에 대한 의존도가 낮아 노트7 이슈로 인한 영향은 미미하다"고 판단했다.

    와이솔의 4분기 매출은 전년보다 12.0% 증가한 1151억원, 영업이익은 10.9% 감소한 11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이 연구원은 예상했다.

    내년에는 신흥시장 진출로 표면탄성파(SAW) 부문이 성장할 것으로 그는 내다봤다. 무선통신(RF) 부문도 사업 영역확대로 실적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봤다.

    그는 "SAW 부문의 글로벌 4세대 이동통신(LTE) 침투율은 현재 60% 수준으로 인도 등 신흥시장에서의 침투 여력은 여전하다"며 "제품 믹스 개선도 수익성 측면에서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RF 부문은 최근 사물인터넷(IoT) 모듈 부문에서 활발한 사업 전개로 안정적인 실적을 기대한다"며 "지난달 시그폭스의 글로벌 에코파트너스로 선정돼 의미 있는 고객사를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외국인 1.5조 매물폭탄에도 약보합…코스닥은 강세

      코스피가 약보합세다. 외국인이 현·선물을 합쳐 1조5000억원에 가까운 매물 폭탄을 던지고 있지만, 개인의 매수세가 지수를 방어하고 있다. 이 와중 기관의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닥은 1%대 강세를 보이고 ...

    2. 2

      이란 사태 진정·미국 휴장에…유가 보합세 [오늘의 유가]

      미국의 이란 군사 개입 가능성이 줄면서 유가가 보합세를 보였다. 시장은 그린란드 사태가 유가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주목하고 있다.19일(현지시간) 런던ICE선물거래소의 3월 인도분 브렌트유 가격은 전일 대비 0.0...

    3. 3

      "43만 부자·은퇴자 감세 안돼"…국민참여펀드 역차별 논란

      오는 6~7월 등장하는 국민참여형 국민성장펀드 투자자는 최대 1800만원까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 하지만 금융소득이 2000만원 이상은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는 국민참여형 국민성장펀드에 세 혜택을 주지 않...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