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남역 사거리 지나는 차량에 증강현실 활용 광고 선보인 이노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국내 최초로 움직이는 차량을 대상으로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옥외광고를 선보인다.

    이노션은 지난 24일부터 서울 강남역 사거리 소재 몬테소리빌딩 옥외전광판을 AR 기술을 활용, 리뉴얼해 가동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노션은 전광판에 설치한 초소형 카메라를 이용해 강남역 사거리를 지나거나 정차 중인 차량 사진을 전광판에 담아내 광고주의 특성에 맞는 광고를 노출한다는 전략이다.

    기존 옥외광고에 사용되던 인터렉티브 기술은 주로 '서 있는 사람'이 대상이었다.

    시민들을 위한 각종 정보도 제공한다. 전광판을 활용해 정지선 지키기 등 안전운전 캠페인, 날씨, 교통정보 등을 선보인다.

    이노션은 최고급 발광다이오드(LED) 소재인 일본 니치아사의 소자를 사용해 전광판 화질을 16대 9 HD급으로 업그레이드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북한산 산불 진화 중…종로구 "인근 주민 안전 유의"

      21일 오후 7시 25분께 서울 종로구 북한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종로구는 "구기동 산 5-1 북한산 연화사 및 금산사 주변에 산불이 발생했다"며 인근 주민은 안전에 유의해달라는 내용의 안전안내 문자를 보냈다.산림청...

    2. 2

      '尹 무기징역 선고' 지귀연, 교통사고 등 민사 사건 맡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부장판사가 교통사고나 산업재해 관련한 민사 사건을 담당하게 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은 지난 1...

    3. 3

      산불 조심 기간에 산림청장 '공석'…음주운전 면직에 '당혹'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 대응 부처 컨트럴타워인 김인호 산림청장이 음주운전으로 직권 면직됐다. 산림청 내부에서도 당혹스러워하는 기류가 읽힌다.21일 이재명 대통령은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