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재인 "새해에는 정권교체로 새 시대·새 희망을 열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1일 "새해에는 정권교체로 새 시대·새 희망을 열겠다"고 말했다.

    문재인 전 대표는 2017년 새해 첫 일정으로 광주의 상징 무등산국립공원에 올라 해맞이를 했다. 문 전 대표는 등반에 앞서 문빈정사를 찾아 법선 스님과 만나 새해 인사를 했다.

    법선 스님은 "광주의 어머니(산) 기운을 받아 세상을 따뜻하게 해달라" 며 "시민들이 바라는 것은 정권교체다. 정권교체가 된다는 희망이 있다면 지지율은 얼마든지 오를 수 있다"고 덕담했다. 문재인 전 대표는 "좋은 기운을 받아 새 시대·새 희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에 대해 법선 스님이 한자어인 '송구영신(送久迎新,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는다)'에 빗대 "'송박영문(送朴迎文)'인 것이냐"고 물었고 문재인 전 대표는 큰 소리로 웃으며 자리를 마무리했다. 이후 무등산 중머리재에 올라 산을 찾은 광주시민들과 지지자 100여 명과 함께 새해 첫 일출을 맞이했다.

    문재인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서창경로당을 찾아 노인들에게 떡국 나눔 봉사를 하고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광주공장에서 산업 현장 노동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金총리 "사이비 이단은 '국정농단 거름'…통일교·신천지에 합동수사"

      김민석 국무총리(사진)가 13일 새해 첫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사이비 이단은 척결해야 할 사회악"이라며 전 부처에 사이비 이단 폐해를 근절할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김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

    2. 2

      손잡은 장동혁·이준석…"대장동·통일교·공천 비리 특검해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와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13일 대장동 항소포기, 통일교 유착, 더불어민주당 공천 비리 의혹에 대한 '특검 공조'를 공식화했다. 22대 국회 들어 범보수 야권이 정책적 연대를 선언...

    3. 3

      [속보] 李대통령 '한일 정상회담' 위해 출국…셔틀외교 가속

      이재명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을 위해 13일 오전 서울공항을 통해 일본 나라현으로 출국했다. 중국 국빈방문을 마치고 귀국한 지 불과 엿새 만에 재개된 정상외교 행보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