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망 분양현장] 2835가구 대단지…강원도 최대 브랜드 아파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
    [유망 분양현장] 2835가구 대단지…강원도 최대 브랜드 아파트
    대림산업이 강원 춘천시 퇴계동 산 25의 9 일원에 분양한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가 1순위 청약접수에서 전 주택형이 마감됐다. 지난달 28일 이뤄진 1순위 청약접수에서 1134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총 1만4854명이 청약을 신청했다. 역대 강원도에서 분양한 단지 중 최대 청약 건수다.

    이 단지는 총 2835가구 규모로 지하 2층~지상 35층, 18개동으로 구성돼 있다. 단일 브랜드 아파트로는 강원도 최대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 292가구, 74㎡ 803가구, 84㎡ 1314가구, 100㎡ 246가구, 114㎡ 180가구다. 이번 1회차 분양에선 전체 가구 중 1412가구를 우선 공급한다. 입주는 2019년 12월 예정이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퇴계동이 교통, 편의시설, 교육기관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구축돼 춘천 내 주거선호도가 높은 입지”라며 “이런 선호도가 청약 경쟁률에서도 그대로 드러났다”고 설명했다.

    경춘선 남춘천역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깝고 46번국도, 중앙고속도로, 서울~춘천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로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나다. 이뿐만 아니라 홈플러스, 이마트, 하나로마트, CGV 등 주변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등산로인 국사봉이 가깝고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도보 거리에 남부초, 남춘천중, 남춘천여중 등 우수 학군이 밀집해 있고 퇴계동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여건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추위에 민감한 지역적·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외벽만큼 두꺼운 200㎜ 단열재를 사용함으로써 단열 효과를 극대화했다. 집안의 모든 벽에도 끊김이 없는 단열 설계를 적용하고 이중창 시스템으로 열손실을 최소화했다. 이 덕분에 에너지 절감 및 단열 설계에 관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최초로 KR-제로에너지단지 인증을 받았다. 이 인증은 패시브제로에너지연구소(IPAZEB)에서 냉난방 에너지 효율이 높은 패시브 단지에 수여한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단지 중심 공간에 연면적 4600㎡(약 1390평) 규모의 리조트형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실내수영장, 유아풀, 사우나, 라운지카페, 테라스형 게스트하우스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과 스크린 골프연습장을 포함한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 등 운동 시설이 마련된다.

    또 아이들의 학습능력을 높여줄 스터디룸을 갖춘 작은 도서관과 남녀 독서실, 단지 내 어린이집, 유아·어린이 놀이터 등이 들어선다. 스쿨버스를 이용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승하차할 수 있도록 스쿨 스테이션을 설치한다. 상업시설도 기존 춘천시내 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던 유럽형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한다. 5800㎡(약 1700평) 규모, 250m 길이의 스트리트몰이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4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오는 10~12일 사흘간 모델하우스에서 당첨자 계약을 진행한다. 모델하우스는 강원 춘천시 퇴계동 636(남춘천역 인근)에 있다.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매시장도 '한강벨트' 쏠림 현상…최고 낙찰가율 160%

      지난해 서울 아파트 경매 열기는 2021년 이후 가장 뜨거웠다. 토지거래허가제 등 정부 규제를 피해 조금이라도 싼값에 집을 사려는 투자자가 몰렸다.18일 경·공매 정보업체 지지옥션에 따르면 작년 서울 아...

    2. 2

      "더는 못 버틴다" 영끌족 결국 백기…'역대급 불장' 경고

      지난해 전국 경매 낙찰금액이 역대 최대인 17조원을 넘어섰고, 진행 건수는 28만여 건으로 2009년 이후 가장 많았다. 경기 침체와 전세 사기 여파, 고금리 부담 등을 감당하지 못한 이른바 ‘영끌족&rs...

    3. 3

      경매시장 덮친 '영끌족' 아파트

      지난해 전국 경매 낙찰금액이 역대 최대인 17조원을 넘어섰고, 진행 건수는 28만여 건으로 2009년 이후 가장 많았다. 경기 침체와 전세 사기 여파, 고금리 부담 등을 감당하지 못한 이른바 ‘영끌족&r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