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분양현장] 을숙도·남해 조망권 웰빙단지
부영그룹이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 C2블록에서 ‘사랑으로’ 아파트를 분양한다. 낙동강과 남해의 자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고, 인근에 을숙도 가덕도 등 자연공원과 낙동강 철새 도래지인 명지생태공원(예정)이 있는 웰빙 아파트 단지다.

이 아파트는 16개동, 총 1210가구(전용 91·135㎡)의 대단지다. 지구 내 희소가치가 있는 중대형 주택으로 구성됐다.

친환경 수변도시로 개발되는 에코델타시티와 인접해 있다. 녹산국가산업단지, 부산신항, 화전일반산업단지, 부산과학일반산업단지, 부산신항배후국제물류산업단지, 신평장림일반산업단지 등 서부산 주요 산업 인프라가 10㎞ 이내에 있어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

단지 앞에 초·중학교와 지구 내 글로벌 캠퍼스타운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교육여건이 좋다는 평가다. 지구 내에는 1500석 규모의 공연장과 7개 스크린을 갖춘 영화관, 전시장, 도서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을 갖춘 부산 최대 규모의 문화예술회관이 조성된다. 단지 바로 앞에 이마트타운도 들어설 예정이다.

김해국제공항이 10㎞ 정도 떨어져 있다. 신호대교, 을숙도대교, 거가대교, 부산~창원 간 국도 2호선, 낙동남로, 국도 58호선, 남해고속도로, 부산신항 배후철도 등을 통해 부산 시내를 비롯 창원, 김해, 양산, 거제 등 주변 도시로 이동할 수 있다. 명지국제신도시를 통과할 사상~가덕선 경전철 사업도 예정돼 있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내에서도 핵심 지역인 명지국제신도시는 인접한 에코델타시티와 함께 서부산 글로벌시티 마스터플랜의 선도사업으로 동남경제권의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총 2조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국제비즈니스 연구개발(R&D)·교육·의료·컨벤션 등의 기능을 갖추게 된다. 부산지방법원 서부지원과 부산지방검찰청 서부지청 및 국회도서관 부산분원도 들어선다. 지난해 명지국제신도시 2단계 개발사업이 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올해 말 착공될 전망이다.

분양가격은 기준층 전용 91㎡가 3억1590만원, 전용 135㎡(A·B·C)는 4억4870만~4억4960만원 선이다. 2019년 2월 입주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부산 강서구 명지동 3245의 1에 있다. 1577-5533

설지연 기자 sj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