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자동차株, 현대차 한·중 리콜 소식에 동반 약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차를 비롯한 자동차주가 현대차의 한·중 리콜 소식에 동반 내림세다.

    11일 오전 9시47분 현재 현대차는 전 거래일 대비 3000원(1.97%) 내린 14만9000원을 기록 중이다. 노무라 제이피모건 메릴린치 증권 등 외국계 증권사를 중심으로 매도 물량이 나오고 있다. 기아차, 현대모비스도 외국계 증권사의 매도세로 1%대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같은 시각 평화정공(3.35%) 화신(1.12%) 디와이(1.88%) 에스엘(1.92%) 등 자동차 부품주들도 일제히 내림세를 그리고 있다.

    전일 현대차는 한국과 중국에서 '올 뉴 투싼'에 대한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지난달 28일 국토교통부에 올 뉴 투싼에서 리어 트레일링 암(바퀴 쪽 충격을 흡수하는 장치)의 강도 부족 등으로 부품 변형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내용의 리콜 계획을 접수했다"고 말했다.

    국내에서는 이달 중순께 해당 차량에 대한 리콜을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차량은 중국에서도 약 10만대에 대한 리콜이 준비 중이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화, 여전히 할인율 높아…목표가↑"-NH

      NH투자증권은 23일 한화의 목표주가를 기존 11만9000원에서 15만4000원으로 높였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투자자산의 지분 가치가 올랐고, 자사주 소각으로 주식 수가 감소했다는 이유에서다. 인적분할로 지주회사...

    2. 2

      두산밥캣, 獨바커노이슨 지분 인수 안 한다

      두산밥캣이 글로벌 건설 장비업체 바커노이슨 인수 의사를 철회했다.두산밥캣은 23일 독일 건설장비 기업인 바커노이슨(Wacker Neuson) 지분 인수를 검토하였으나, 인수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앞서 지난해...

    3. 3

      [마켓PRO] Today's Pick : "45% 오른 현대글로비스, 더 오를 수 있는 이유"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