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 여성 여행객 2명, 타이완 택시기사에게 성폭행당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 여성 여행객 2명, 타이완 관광 중 택시기사에 성폭행당해(타이완 자유시보 캡처)
    한국 여성 여행객 2명, 타이완 관광 중 택시기사에 성폭행당해(타이완 자유시보 캡처)
    타이완을 여행하던 한국인 여성 2명이 현지 택시기사에게 성폭행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 15일 타이완 중앙통신(CNA)과 자유시보(自由時報) 등의 보도에 따르면 A씨 등 한국인 여성 3명은 지난 12일 저녁 6시쯤 관광용 택시운영사 제리(Jerry)택시투어의 택시를 이용해 타이베이(臺北)시 스린(士林)야시장으로 이동하던 중에 택시기사 39살 잔모 씨가 건넨 음료를 마시고 잠이 들었다.

    스린 야시장 도착 후 A씨는 1시간 가량 혼자 야시장을 구경한 후 일행과 함께 호텔로 돌아왔다.

    그 이튿날에야 정신을 차린 이들 중 한명이 택시에서 성폭행을 당했다는 느낌이 들었다면서, 현지 교민이 운영하는 인터넷 카페에 도움을 요청하는 글을 올렸고 이들 카페 회원 도움으로 현지 경찰과 타이완 주재 한국대표부에 신고했다.

    현지 경찰은 지난 14일 밤 잔 씨를 소환, 조사해 피해자들을 만지려고만 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피의자 신분으로 체포했다.

    혈액 검사 결과 피해자들의 혈액에서 수면제 성분이 검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타이완을 방문한 한국인 수는 전년보다 33% 급증하며 80만 명을 넘어섰고 택시 투어를 이용하는 관광객도 상당히 많은 상황이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남, 청년 농업인에 농지 분양…지역정착 돕는다

      경상남도가 전국 최초로 청년 농업인에게 농지를 분양하는 스마트농업 단지를 조성한다. 고령화로 침체한 농업 분야에 청년 유입을 촉진하고 미래농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하겠다는 전략이다.경상남도는 27일 스마트농업 중심의 미...

    2. 2

      부산 '도핑방지 회의' 경제 파급효과 116억

      지난해 5일 동안 부산에서 열린 ‘2025 세계도핑방지기구(WADA) 총회’의 경제적 파급 효과가 116억원에 달한 것으로 조사됐다.부산시는 27일 WADA 총회 성과보고회를 열어 이 같은 내용...

    3. 3

      [박영실 칼럼] 스티브 잡스가 되고 싶었던 여자

      실리콘밸리 역사상 가장 큰 스캔들로 꼽히는 기업 테라노스 CEO 엘리자베스 홈즈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드라마 ‘드롭아웃’을 최근에 인상깊게 봤다.엘리자베스 홈즈의 사례는 이미지브랜딩 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