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정관장, 미국·중국·일본 등에 수출하는 1등 홍삼 브랜드
한국인삼공사 정관장은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국내부문 대상을 11년 연속 차지했다. 정관장 홍삼은 국내 홍삼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1등 브랜드다. 정관장 홍삼은 국내를 넘어 중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4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올해로 창업 118주년을 맞은 한국인삼공사는 소비자들로부터 정관장 홍삼의 품질안전성, 신뢰성, 전통성을 인정받고 있다.

정관장은 새로운 홍삼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휴대가 간편한 홍삼정인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판매해 20~30대 고객층과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갱년기 여성을 위한 화애락, 어린이를 위한 홍이장군 및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 등 매년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 녹용시장 확대를 위해 발매한 천녹삼 브랜드는 누계 매출액 200억원을 돌파했다.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정관장, 미국·중국·일본 등에 수출하는 1등 홍삼 브랜드
정관장의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작용 등 6가지 효능을 공식적으로 인증받을 정도로 품질도 우수하다. 원료 품질관리와 생산 및 연구개발에 이익금의 20%를 재투자한 덕분이다. 앞으로 정관장은 지난해 450만명을 돌파한 멤버스 고객을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