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로엔, 올해 카카오 시너지 본격화…주가 우상향"-HMC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MC투자증권은 25일 로엔에 대해 올해부터 카카오와의 시너지가 본격화되고 주가는 우상향 할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8만6000원을 유지했다.

    유성만 연구원은 "로엔의 주가는 엔터주의 전반적인 센티멘트 부진으로 횡보하고 있다"며 "그러나 올해 실적 성장과 유료가입자 증가로 주가는 우상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4분기 카카오의 유료가입자는 20만명 순증하며 400만명을 돌파(지난해 말 기준)했다. 전분기 이연 효과 및 음원 출시효과 등의 영향을 받았다.

    유 연구원은 올해 유료가입자 수는 연간 기준 최소 440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했다. 카카오와의 시너지 본격화로 그 이상도 기대되며 가입자당평균매출(ARPU)도 성장할 것이란 전망이다.

    그는 다만 지난 4분기 수익성은 소폭 하락할 것으로 봤다. 연말 '멜론 뮤직 어워드' 및 '방송 협찬' 등으로 일회적인 마케팅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4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1% 늘어난 1172억원, 영업이익은 15.9% 증가한 20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올해 1월19일부터는 '카카오 페이'가 멜론에 탑재돼 지급수수료가 인하된다"며 "비용 측면에서 유리한 환경이 펼쳐질 것이고 적극적인 인수합병(M&A) 시도, 연예 매니지먼트사들의 경쟁력 강화 등을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칼럼]인공지능과 주식시장의 변동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은기환 한화자산운용 한화그린히어로...

    2. 2

      [마켓칼럼] 반도체株 담으면서 환헤지하는 외국인들…韓 증시 여전히 저평가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김유성 유니스토리자산운용 전무코스피 지수가...

    3. 3

      "보통주에 비해 너무 저렴하다"…현대차·LG전자 우선주에 눈길

      보통주보다 주가가 크게 낮은 우선주가 속출하고 있다. 투자자 관심이 집중되는 보통주를 중심으로 상승장이 이어져 와서다. 오는 3월 정기 주주총회 대목을 앞두고 배당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우선주 투자 전략이 관심을 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