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목극 시청률 1위 '역전'…김과장, 사임당 제친 비결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한경닷컴 DB
    사진=한경닷컴 DB
    [ 오정민 기자 ] 지상파 수목드라마 시청률 전쟁에서 '사임당, 빛의 일기'(이하 '사임당')가 '김과장'에게 밀렸다.

    SBS 드라마 '사임당'은 13년 만에 안방극장을 찾은 배우 이영애에 힘입어 초반 승기를 잡는 듯 했으나 4회 만에 KBS2 '김과장'에게 밀리는 모습이다.

    3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일 방영된 SBS '사임당' 4회의 전국 기준 시청률은 12.3%로 집계됐다.

    지난 3회 시청률 13%보다 0.7%포인트 떨어진 수치다. 지난달 26일 1, 2회 방영 당시에는 16.3%(2회 기준)로 KBS2 드라마 '김과장'(7.2%)의 두 배가 넘는 시청률을 거뒀으나 점차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반면 KBS2 '김과장'은 시청률을 꾸준히 모아가며 1위 자리에 올랐다. 2일 방영된 '김과장' 4회의 시청률은 13.8%를 기록했다.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유머러스하게 다룬 점, 빠른 전개 등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김과장' 4회에서는 김성룡(남궁민 분)이 이른바 '갑질'을 하는 TQ그룹 회장 아들 박명석(동하 분)에게 응징을 가하는 내용이 다뤄졌다.

    이와 함께 같은시간 방영된 MBC '미씽나인'은 시청률 4.8%를 기록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달려라, 방탄소년단…신보 선주문 400만장 돌파·고양 콘서트 '매진'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선주문량이 일주일 만에 400만장을 돌파했다.앨범 유통사 YG플러스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정규 5집 '아리랑(ARIRANG)'은 22일 기준 선주문량 406만장을 기록했다. ...

    2. 2

      '컴백' TNX, '콜 미 백' 무대 최초 공개…본격 음방 활동 돌입

      그룹 TNX가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시동을 건다.TNX(최태훈, 장현수, 천준혁, 은휘, 오성준)는 23일 KBS 2TV '뮤직뱅크'를 비롯해 24일 MBC '쇼! 음악중심', 25일 S...

    3. 3

      '휴민트' 조인성 vs 박정민, 비주얼 배우들의 팽팽한 대립

      영화 '휴민트'가 조인성과 박정민의 강렬한 브로맨스 액션으로 극장가를 예열하고 있다.오는 2월 11일 개봉하는 이 작품은 비밀과 진실이 차가운 얼음 바다에 가라앉는 도시 블라디보스토크를 배경으로, 서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