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 정관신도시 변압기 폭발로 2만가구 정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 기장 정관신도시에 거주하는 다수 세대와 상가 등지에 전기 공급이 끊기는 사태가 발생했다.

    9일 오전 10시24분께 부산 기장군 정관신도시에 전기와 난방을 공급하는 업체인 부산정관에너지에서 154㎸짜리 변압기 1대가 폭발했다.

    이 사고로 정관산업단지를 제외한 정관신도시 일대 아파트 등 2만2803가구 전체에 전기 공급이 끊겼다.

    갑자기 전기가 차단되는 바람에 기장군 정관읍 모전리 모 아파트 등 공동주택 3곳에서 엘리베이터에 주민이 갇히는 등 사고가 속출했다.

    또 전기를 사용하는 보일러가 작동하지 않아 주민들이 추위에 떨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주요 도로에서는 교차로 신호기가 작동하지 않아 상당한 혼란이 빚어지고 있다.

    소방당국은 '펑'하는 폭발음이 난 뒤 연기가 피어오른다는 신고를 받고 긴급 출동했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경위와 피해 범위 등을 파악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울서 음주운전자 잡고 보니…'현직 경찰관'이었다

      현직 경찰관이 술을 마신 채 운전한 혐의로 입건돼 조사받고 있다. 15일 경찰에 따르면 용산경찰서는 소속 경찰관 A씨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다.A씨는 용산구 모처에서 음주 상태로 차...

    2. 2

      '흑백요리사2' 요리괴물 "절박하고 간절했다"…사과한 이유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계급전쟁2'(이하 '흑백요리사2')에 '요리괴물'이라는 타이틀로 출연했던 이하성 셰프가 경연에서 보여준 언행과 관련한 논란에 사과했다.이 셰프는 ...

    3. 3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들, 옥시 상대 손해배상소송서 패소

      가습기살균제 참사 피해자들이 제조사인 옥시레킷벤키저(옥시)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30부(김석범 부장판사)는 15일 피해자 26명이 옥시를 상대로 제기한 11억원 규모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