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북 보은서 전국 5번째 구제역 확진…"이지역 광범위 퍼졌을 가능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 보은 한우농가에서 5번째 구제역이 확진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2일 보은군 마로면 송현리의 한우농가에 대한 역학조사 결과 'O형' 구제역 바이러스로 확진됐다고 밝혔다.

    해당 농장은 첫 확진 판정이 난 보은군 마로면 관기리 젖소농장에서 450m 정도 떨어져 있으며 발생농장 기본 방역대 안에 자리 잡고 있다.

    방역 당국에 따르면 전날 방역대 내 농장을 예찰하는 과정에서 이 농장에서 사육하던 한우 6마리(전체 68마리)가 구제역 의심증상을 보였다. 정밀검사 결과 O형으로 최종 확진된 것이다.

    이 농장은 앞서 구제역 발생 이후 이뤄진 긴급 항체 형성률 일제 조사에서 항체 형성률이 87.5%로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로써 5일 이후 이날 현재까지 확진 건수는 충북 보은 3건, 전북 정읍 1건, 경기 연천 1건 등 총 5건으로 늘었으며 살처분 마릿수도 1000마리를 넘었다.

    당국은 보은 첫 발생농장 반경 1.5㎞ 안에서 3건의 확진 판정이 잇달아 나온 만큼, 이 지역에 이미 바이러스가 광범위하게 퍼졌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자담배' 피는 학생 잡았더니 "비타민인데요"…논란 폭발

      올해 4월 합성 니코틴 전자담배가 담배 규제 대상에 포함될 예정인 가운데, 니코틴이 없다는 이유로 법망을 피해 간 이른바 ‘무니코틴 전자담배’와 ‘비타민 전담’이 10대 사...

    2. 2

      "설날에 한복 안 사요" 부모들 돌변하더니…인기 폭발한 곳 [현장+]

      "인공지능(AI)으로 한복 입혀서 설날에 엄마, 아빠한테 보여주려고요."만 2세 아이를 둔 30대 직장인 A씨는 설날에 아기 한복을 구매할 생각이 없다고 털어놨다. 아기 한복은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실용성이 떨어져 ...

    3. 3

      가덕도 피습사건 TF, '테러 미지정' 김상민 前 검사 압색

      이재명 대통령 피습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 태스크포스(TF)가 김상민 전 부장검사를 상대로 강제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TF는 지난 12일 김 전 검사의 자택에 수사관을 보내 서류와 PC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