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승민, 안중근 의사 가묘 참배…2월14일은 무슨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른정당 대선 주자인 유승민 의원이 서울 효창공원 내 안중근 의사의 가묘(假墓·임시로 마련한 묘)를 참배했다. 밸런타인데이이기도 한 14일은 안 의사가 1910년 사형선고를 받은 날이기도 하다.

    안중근 의사. / 사진=한경 DB
    안중근 의사. / 사진=한경 DB
    유 의원은 애국·안보 정신을 강조하기 위해 이날 안 의사의 가묘를 찾았다. 그는 "안 의사의 어머니는 감옥에 있는 아들에게 대한 남아로 장렬하게 죽으라고 했다"며 "어머니가 아들에게 그런 표현을 한 것에 가슴이 찡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를 최대한 앞당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 의원은 "사드를 올해 안에 배치한다고 하는데 최대한 앞당겨야 한다"며 "북한 미사일 개발 속도로 봐서는 우리가 개발하는 KAMD(한국형 미사일 방어체계)와 킬체인에 허점이 있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 대선 후보를 겨냥해 사드 문제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밝힐 것을 요구했다. 그는 "민주당 대선 후보들은 당론도 없이 확실한 입장을 발표하지 않고 있다"며 "그분들과 안보문제에 대해 국민이 보는 앞에서 토론을 했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유 의원은 안 의사의 가묘 옆에 마련된 삼의사(三義士) 묘역도 참배했다. 삼의사 묘역은 대한민국 광복을 위해 희생한 이봉창, 윤봉길, 백정기 의사를 모신 묘역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찬반 갈림길 선 대구·경북 행정통합…이번 주가 최대 고비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이 속도를 내는 가운데 이번 주가 '찬성과 반대' 갈림길 속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보인다. 25일 대구시와 경북도, 시도의회 등에 따르면 경북도와 국민의힘...

    2. 2

      이 대통령, 美 NDS에 "확고한 자주국방이 경제성장 가능케 해"

      이재명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새로운 국방전략(NDS)을 발표한 데 대해 “확고한 자주국방과 한반도 평화가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엑스...

    3. 3

      전재수 "부산시장 출마한다면 설 전후 출사표"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부산시장에 출마하기로 최종적으로 결정하면 설 전후쯤 출사표를 던질 것”이라고 밝혔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전 의원은 “(부산시장 출마는) 대단히 중요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